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청우 Mar 05. 2023

콘스탄틴 2 제작 문제로 제임스 건 만난 키아누 리브스

영화에 대해 대화를 나눴다.

2005년 오컬트 영화 콘스탄틴 개봉 후 후속편 제작은 많은 팬들의 간절한 소망이었다. 그러나 후속편 제작에 대한 소식은 루머만 있었고, 많은 사람들을 애타게 만들었다. 그러나 2022년 9월 워너 브라더스가 콘스탄틴 2 제작을 확정하자 많은 팬들이 환호했다. 하지만, DC의 대대적인 변화로 인해 후속작이 취소될 수 있다는 위험 신호가 있었다. 그러나 위험 신호는 그저 루머였고, 제작자이자 각본가인 아키바 골즈먼이 각본 작성을 시작했다면서 취소되지 않았음을 확인시켜주었다. 그리고 최근 키아누 리브스는 DC 스튜디오 대표 제임스 건과 만나 콘스탄틴 2 영화에 대해 대화를 했다는 사실이 공개되었다.


키아누 리브스는 곧 개봉을 앞둔 존윅 4 영화 홍보를 위해 레딧의 뭐든 물어봐 - AMA(Ask Me Anything) 스레드에 참여해 팬들과 소통했다. 그러나 많은 관심사인 콘스탄틴 2 영화에 대해 한 팬이 제임스 건과 이야기한 적이 있느냐고 물으면서 속편을 정말 볼 수 있느냐고 물었다. 그러자 키아누 리브스는 "네"라고 짧게 대답하고 저도 보고 싶다고 간결하게 대답했다.


지난 1월 키아누 리브스는 존윅4 홍보를 위해 토탈 필름과 인터뷰를 진행했다. 주 내용은 존윅 4지만, 언제 콘스탄틴 2 제작이 시작될지 궁금증으로 질문을 던졌고 키아누 리브스는 아직 언제 촬영을 시작할지 알 수 없지만, 제작 확정과 관련한 영화 비하인드 스토리를 말했다.

"미완의 일인지는 모르겠지만 분명 내가 좋아하는 역할이었고 프란시스 로렌스 감독님이 정말 대단한 일을 해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나는 그 캐릭터를 연기하는 것을 좋아했고, 그 영화를 정말 즐겼어요. 나는 매년 워너 브라더스에 후속편 제작을 간청했고, 그들은 안돼라고 말했어요. 당신은 이런 일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몰라요. 하지만 나는 그 꿈을 이루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각본을 작성 중인 아키바 골즈먼은 콘스탄틴 2 영화가 전작과 같은 분위기를 갖게 될 것임을 밝히기도 했다. 1편에서 확립된 선과 악의 싸움이라는 주제를 그대로 이어나간다면서 멋진 누아르 영화처럼 만들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오컬트 영화 콘스탄틴 2 현재 각본이 작성 중으로 사전 제작 단계에 돌입했다. 그러나 언제 촬영을 시작해 개봉할지 여부에 대해서는 공식적으로 알려진 것은 없다. 각본 작성이 마무리되는 시점에서 배우 캐스팅 및 촬영 일정을 비롯해 개봉일 등이 공개될 것으로 해외 매체들은 예상 중이다.

작가의 이전글 영화 리뷰 더 웨일 나의 구원은 내 방식대로 선택.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