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BO 미드
HBO 미드 더 라스트 오브 어스 드라마 시즌 1은 총 9개의 에피소드로 끝났다. 올해 최고의 TV 시리즈로 평가받고 있는 작품으로 많은 사람들이 시즌 2를 기다리고 있다. 아직 촬영 전으로 언제 촬영을 시작해 공개될지 알 수 없다. 그러나 제작자 닐 드럭만은 시즌 2 작업이 이미 진행 중임을 밝히기도 했다.
더 라스트 오브 어스 드라마 시즌 2는 조엘과 엘리 두 명의 주인공의 여정을 계속해서 보여줄 예정이다. 아직 원작 게임을 그대로 적용해 비극적인 죽음으로 이어지게 될지 원작을 벗어나 새로운 이야기를 통해 계속해서 페드로 파스칼을 볼 수 있을지는 정해지지 않았다. 시즌 1 마지막 에피소드에서 조엘은 엘리를 구하기 위해 의사를 죽였다. 그리고 의사의 달 애비는 복수를 위해 조엘을 찾아 죽이고 엘리는 조엘의 복수를 위해 애비를 죽이게 된다. 그렇기에 원작 게임 스토리를 따라간다면 시즌 2 이야기는 슬픔으로 끝나게 될 가능성이 높다.
명실공히 아빠 연기의 대가로 자리 잡은 페드로 파스칼. 그가 있었기에 HBO 미드 추천 더 라스트 오브 어스 드라마 시즌 1 이 사랑을 받았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다. 그렇기에 게임에서 캐릭터가 죽는 것을 보는 것과 사랑하는 배우가 죽는 것은 별 걔의 일이다. 페드로 파스칼의 진심 어린 연기 덕분에 만약 그가 드라마에서 죽는다는 충격 이상의 혼란이 있을 수 있다. 물론 이것은 게임 스토리를 따라간다는 가정하에서 일어나는 것으로 이 드라마를 봐야 할 중요한 이유가 사라지게 되는 것이다.
크레이그 마진과 닐 드럭만은 원작 게임을 넘어 실사 드라마에서 새로운 이야기로 확장했지만, 원작 게임의 큰 줄기는 거스르지 않았다. 이것은 시즌 2에서도 그대로 유지될 예정이라고 한다. 그렇기에 원작 게임 메인 스토리를 포기하지 않는 한 조엘의 죽음은 피할 수 없다. 그렇기에 조엘의 죽음을 마지막 에피소드에 포함할지 시즌 중반에 포함할지 여부는 제작자의 결정이다. 조엘을 죽이지 않고 살려두는 것이 드라마의 인기를 유지할 수 있는 비결인 것은 알고 있기에 죽음과 관련된 사건을 고조시키는 방향으로 진행될 것이라는 것은 충분히 예상 가능하다. 다만 원작 게임 스토리를 포기하고 살려두는 방향으로 진행되기만을 바랄 뿐이다.
더 라스트 오브 어스 드라마 시즌 2에서 등장하는 애비는 게임에서 조엘을 살해한 여성이다. 복수를 위해 조엘이 행동이 어떤 결과를 가져왔는지를 보여주기 위해 사용되었다. 한편 엘리는 조엘이 자신에게 거짓말을 하고 많은 사람들을 죽였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을 때 어떤 변화를 가져오게 될지도 시즌 2 이야기의 핵심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