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청우 Nov 02. 2023

MCU 위기 폭로 기사

마블 영화는 다시 비상할 수 있을까?

버라이어티는 마블 스튜디오 이면에 가려져 있는 혼돈에 대한 기사를 보도했다. 많은 MCU 영화와 TV 시리즈에 영향을 미쳤다는 내용이다. 마블 스튜디오는 정복자 캉을 닥터 둠으로 교체하는 것을 고려했지만, 조나단 메이저스의 연기를 보고 캉을 그대로 밀어붙이기로 결정했다. 로키 시즌2 6화는 어벤져스 5편과 연결되며 정복자 캉을 메인 빌런으로 설정할 예정이다. 마블 스튜디오는 마블 페이즈 7단계에서 돌연변이 도입을 예고하며 엑스맨 영화를 제작하기 위해 작가들과 협의 중이다.


정복자 캉 대신 닥터 둠 고려했었다.

버라이어티의 보도 내용은 2023년 3월 폭행 혐의로 체포되어 재판을 기다리는 조나단 메이저스 논란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그러나 앤트맨 3 개봉 후 반응이 신통치 않자 메이저스 체포 이후 다음 단계를 논의했었다고 한다. 이것은 멀티버스 사가 전체 내용을 뒤집으려 했다는 것이다. 이로 인해 정복자 캉을 마블 코믹북 다른 악당으로 교체라는 것이었고, 가장 유력한 캐릭터로 닥터 둠이 주목받았다고 한다. 그러나 이미 정복자 캉이 멀티버스 사가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고 연기도 좋았기에 메인 악당의 교체는 득보다 실이 많다고 판단해서 기존 계획을 그대로 고수하기로 했다고 한다.


로키 시즌2 마지막 에피소드 6화는 정복자 캉을 어벤져스 5 악당으로 설정

11월 9일 공개되는 로키 시즌2 마지막 에피소드는 정복자 캉을 어벤져스 5 영화인 어벤져스: 캉 다이너스티 주연이자 악당으로 설정하는 내용이 포함된다고 한다. 마지막 두 에피소드가 MCU 미래에 대한 중요한 정보를 제공함과 동시에 정복자 캉의 복귀를 알리게 된다고 한다.


샹치와 이터널스 MCU 실험이었다.

버라이어티의 보고서에 따르면 4단계에서 추가된 샹치와 이터널스를 포함한 몇몇 캐릭터는 MCU 복잡한 이야기를 풀어내기 위한 일종의  실험이었다고 한다. 


더 마블스

더 마블스는 엉킨 스토리에 일관성을 가져오기 위해 4주간 재촬영을 하면서 제작비가 2억 7,480만 달러(3,723억 5,400만 원)까지 치솟았다고 한다. 그러나 감독 니아 다코스타는 포스트 프로덕션이 끝나기 전 다른 프로젝트에 합류했다고 한다. 앤트맨 3와 더 마블스 개봉일이 바뀌면서 앤트맨 3는 CG 작업이 완벽하지 않았고, 작업자들에 불필요한 압력이 가해졌다고 한다.


완다비전 및 변호사 쉬헐크

디즈니 플러스를 위해 만들어진 여러 프로젝트는 콘텐츠 제작비용 증가와 비하인드 스토리 문제로 인해 어려움을 겪었다고 한다. 완다비전과 쉬헐크는 디즈니 플러스에서 공개된 뒤에도 CG 작업이 진행되었고 이는 마블 스튜디오 VFX 사장 빅토리아 알론소 해고로 이어졌다고 한다. 특히 쉴헐크는 에피소드 8화까지 변신 장면이 없었다고 한다.


블레이드

블레이드 리부트 제작은 각본가와 감독 교체 등 여러 차질로 인해 제작이 취소될 가능성도 있다고 한다. 초기 대본은 블레이드 캐릭터에 초점을 맞춘 것이 아니라 다른 캐릭터에 초점을 맞췄다고 한다. 특히 예산이 1억 달러(1,344억 7,000만 원)로 제한되어 있기에 여전히 미래는 불투명하다고 한다. 특히 블레이드가 주인공이지만, 극의 중심이 아닌 것은 대본 설정이 여성이 극을 이끌어나가며 삶의 교훈으로 가득 찬 이야기로 설정되면서 발생한 문제라고 한다. 이런 이유로 각본가 스테이시 오세이 쿠푸르가 해고되고 최종적으로 작가 마이클 그린이 대본을 작성 중이다.


오리지널 어벤져스 복귀 논의

디즈니 CEO 밥 아이거는 너무 많은 콘텐츠 증가로 MCU에 대한 집중과 관심도가 희석되었다고 지적했고 이로 인해 MCU 오리지널 어벤져스 팀을 부활 시키고자 하는 논의가 있었다고 한다. 여기에는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의 아이언맨, 스칼렛 요한스의 블랙 위도우를 부활시키는 것등이 포함되어 있었다고 한다. 그러나 이러한 논의는 그 자체로 끝났다고 한다.


마블 페이즈 7 엑스맨 합류

데드라인 9월 기사에서 마블 스튜디오가 MCU에서 엑스맨 프로젝트에 대한 제안을 듣기 위해 작가들과 만날 것이라고 보도되었다. 버라이어티는 이미 마블이 작가들과 만남을 갖고 있으며 엑스맨을 MCU에 어떻게 도입할지 그 과정에 대한 회의가 시작되었다고 한다. 엑스맨과 판타스틱 4로 무너진 자존심을 다시 세울지 추락하는 비행기에 탑승하고 모두가 공멸할지 여부는 시간이 말해줄 것이다.

작가의 이전글 빙의 소재 공포 영화 리뷰 톡투미 가라앉은 무서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