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리언5
에이리언 시리즈 제작 월터 힐의 에이리언 5 영화 각본 이미지가 온라인상에 노출되면서. 월터 힐이 각본 작업을 한 것은 불과 몇 달 전이었다는 것을 말해주고 있습니다.
에이리언 영화 시리즈로 유명한 미국의 브랜디와인 프로덕션은 에이리언 시리즈 제작자인 월터 힐과 데이비드 길러가 만든 영화 제작사로 최근 브랜디와인 프로덕션에 의해 에이리언 5편 각본 이미지가 유출되었다고 합니다. 각본의 이미지만 공개되었기 때문에 많은 내용을 담고 있지 않습니다.
다만 각본을 작성 중인 날짜가 2020년 3월 13일로 작성되어 있다는 점과 2 명의 제작자 월터 힐, 데이비드 길러의 이름이 적혀 있으며 제작은 브랜디와인 프로덕션으로 명시되어 있는 이미지입니다.
얼마 전 시고니 위버는 엠파이어 매거진에서 온라인 투표를 통해 히어로즈 이슈에서 인디아나 존스에 이어 자신이 연기한 리플리가 2위를 차지하게 되면서 엠파이어 매거진과 인터뷰를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자신에게 보낸 에이리언 5편을 어떤 식으로 진행하겠다는 50페이지 분량의 각본을 읽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에이리언 5편 제작 가능성이 희박한 이제는 리플리를 편히 쉬게 해줘야 한다고 말하면서 회의적인 반응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2017년 개봉한 리들리 스콧 감독이 연출한 에이리언: 커버넌트 영화는 9,700만 달러(1,172억 8,270만 원)의 제작비로 2억 4,089만 1,763 달러(2,912억 3,814만 1,467 원)의 수익을 올렸습니다. 기대 이하의 수익으로 20세기 폭스는 닐 블룸캠프 감독이 연출 예정이었던 에이리언 5편 제작을 취소합니다. 만약 제작되었다면 리플리, 힉스, 뉴트가 다시 출연하면서 제임스 카메론 감독이 연출한 2편의 직접적인 후속편이 되었을 수도 있습니다.
이후 20세기 폭스는 디즈니에 인수되었지만, 전 디즈니 CEO 밥 아이거는 디즈니에서 에이리언 영화를 제작을 뜻을 밝힙니다. 그러나 1년이 지난 현재 디즈니에서 이 영화를 제작할 의지가 없어 보인다는 것이 가장 큰 문제입니다.
리들리 스콧 감독 역시 LA 타임스와 화상 인터뷰를 통해 에이리언 프리퀄 영화로 커버넌트 후속편 영화를 제작하고 싶다는 의지를 드러내기도 했습니다.
현시점에서 에이리언 5편이 제작될지 리들리 스콧 감독이 연출하고 싶어 하는 프리퀄 마지막 영화가 제작될지는 알 수 없습니다. 결국 모든 것은 디즈니의 결정에 따른 것으로 한시라도 빨리 디즈니가 에이리언 영화 제작 결정을 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