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차칸양 Feb 28. 2023

『여유로운 퇴직을 위한 생애설계』출간기념회에 초대합니다

누구나 오실 수 있습니다. 저자 사인 책도 드려요~^^


여유로운 퇴직을 위한 생애설계출간기념회에 초대합니다!




제 7번째 졸저 『여유로운 퇴직을 위한 생애설계』(정도영/차칸양 지음, 청년정신) 출간기념회에 다음과 같이 관심 있는 모든 분을 초대합니다!



                                             --    다        음    --          



1. 일시 : 2023년 3월 4일(토) 오후 2시 ~ 5시


2. 장소 : 룩 305(3호선 송파구 가락시장역 롯데마트 뒤 훼미리상가 305호)     

  - 아래 지도 참조


3. 참가비 & 참가자격 : 없음(관심 있는 분이라면 누구나)


4. 참가혜택

  - 참가시 『여유로운 퇴직을 위한 생애설계』 1권을 무료 증정해 드립니다

  - 원하시면 두 명의 저자가 책에 자필 사인 해 드립니다.^^  


5. 진행순서

  1) 미니 특강 : 정도영/차칸양(각 30분씩 1시간)

  2) Q&A : 약 1시간 이내

  3) 사인 타임 및 기타 깜짝 이벤트


6. 저자 소개

  - 정도영(사람과 직업연구소 대표)

   저자 정도영은 현재 사람과 직업연구소라는 1인 기업을 운영하고 있는 17년 차 커리어컨설턴트입니다. 노동부와 전직전문기업 등에서 일을 했고, 현장에서 약 2,700여 명의 고객들에 대한 생애설계와 전직에 대한 상담, 관련 강의들을 진행했습니다.

   20대 후반부터 꼬박 10년 이상을 자신에게 맞는 일을 찾아 20여 개가 넘는 직업을 전전하면서 직업과 좋은 삶에 대해 고민해 왔고, 그를 바탕으로 현재까지도 직업과 생애설계에 대한 고민으로 치열한 현장에서 하루하루를 보내는 삶을 살고 있습니다.

   중견기업, 벤처기업, 공무원, 프랜차이즈 지사장, 자영업자, 외국계 기업, 공공기관 등을 거쳐 현재는 1인 기업 8년 차로 생활 중이며, 노후의 삶은 준비한 만큼 더 나아질 수 있다는 신념으로 사람들의 ‘인생설계’를 돕고 있습니다.

   저서로는 『마흔 이후 두려움과 설렘 사이』(2011년), 『내게 맞는 직업만들기』(2013년), 『오늘부터 진로원정대(만화)』(2020년), 『창업비용 2만 원, 1인기업으로 살아남기』(2020년) 등이 있습니다.


  - 차칸양(에코라이후 배움&놀이터 대표)

   저자 차칸양은 1인 지식기업 <에코라이후> 배움&놀이터의 주인장이자 라이프 밸런스 & 재무 컨설턴트 & 경제인문학자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평범한 사람도 얼마든지 행복하고 풍요롭게 살 수 있다고 자신하며, 스스로를 대상으로 그 실험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2012년부터 직장인 스스로 경제뿐 아니라 경영, 인문적 관점에서의 삶을 계획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1년 프로그램 <에코라이후 기본과정>을 운영해 오고 있으며, 2021년부터는 졸저 『돈의 흐름을 읽는 습관』을 기반으로 ‘100일 경제일기를 통한 경알못 탈출 프로젝트’를 시작하여 현재 7기를 운영 중에 있습니다. 또한 좋은 책 읽고 쓰기 프로그램 <에코독서방>, 인문학 공부모임 숭례문학당의 경제 멘토로서 <차칸양의 경제산책>을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브런치 작가(구독자수 1.8만), 구본형변화경영연구소 ‘마음을 나누는 편지’ 필진을 비롯해 신한은행, 삼성화재, SC제일은행, 푸르덴셜생명, 뱅크샐러드, 한국전력, 현대자동차그룹등 여러 기업의 필진뿐 아니라 기아자동차, 삼성생명, 대우조선해양, 동서식품, 한국야쿠르트, 소상공인진흥공단, 농업연수원, 교통연수원, 평생교육관, 공공도서관 등 다양한 민간, 공공기관에서 경제, 재무강사로 강의활동하고 있습니다. 

   저서로는 직장인의 최소한의 경제적 자유에 대한 도전 프로젝트,『불황을 이기는 월급의 경제학』(2013년), 처음 경제공부를 시작하려는 사람들을 위한 길잡이 『돈의 흐름을 읽는 습관(2020년)』, 그리고 평범한 사람이 경제, 경영, 인문적으로 행복하게 살아가기 위한 인생 매뉴얼 『평범한 사람도 돈 걱정없이 잘 살고 싶다면 어떻게 살 것인가』(2019년)가 있습니다. 이외에도 3권의 단독 저서 및 공저가 있습니다.


7. 기타사항

  - 출간기념회는 포트락 파티로 진행됩니다. 음료는 준비해 놓을 예정이니, 각자 간단히 먹을 수 있는 음식을 준비해 오시면 함께 나누어 먹도록 하겠습니다.

  - 차를 가져오실 경우 상가 주차장이 있으니 그곳에 주차하시면 됩니다.

  - 참가를 원하시면 아래에 댓글을 달아주시기 바랍니다. 여러 준비를 위해 참가 규모를 알기 위함이니 꼭 부탁드립니다.



* 룩305는 훼미리상가 안 3층에 있습니다.




차칸양

"경제·경영·인문적 삶의 균형을 잡아드립니다"

- 강의, 칼럼 기고 및 재무컨설팅 문의 : bang1999@daum.net

- 에코라이후(http://cafe.naver.com/ecolifuu) - - 목마른 어른들의 배움&놀이터

- 돈의 흐름을 읽는 습관(https://cafe.naver.com/moneystreamhabit) -- 경알못 탈출 100일 프로젝트


※ 공지사항입니다~!

1. 차칸양의 7번째 신간 『여유로운 퇴직을 위한 생애설계』(정도영/차칸양 지음, 청년정신)가 출간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우리는 2가지 이후의 삶을 준비해야만 합니다. 하나는 퇴직 이후 그리고 다른 하나는 은퇴 이후의 삶입니다. 이는 떨어져 있는 것이 아닌, 서로 연결되어 있는데 우리는 이를 준비하기 위한 과정을 생애설계라 부릅니다. 생애설계는 결코 돈 문제 하나가 아닌, 일과 인생의 문제까지 얽힌 복잡한 과정입니다. 또한 나무 하나 만이 아닌, 숲을 보는 넓은 관점이 필요합니다. 생애설계를 이해하고 싶다면, 그리고 어떻게 준비를 해야 할지 배우고 싶다면 연 200회 이상을 강의 현장에서 뛰고 있는 커리어 컨설턴트(정도영), 재무 컨설턴트(차칸양)가 친절하게 알려드리는 『여유로운 퇴직을 위한 생애설계』를 먼저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http://www.yes24.com/Product/Goods/117586583


2. 라이프 밸런스 컨설턴트(Life Balance Consultant) 차칸양이 개인 재무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평소 자산관리나 재무설계 그리고 노후 대비를 위해 무언가를 하고 싶은데 그 방법을 몰라 실행하지 못했던 분들, 투자를 하고 싶은데 방법을 모르거나 겁부터 나시는 분들 혹은 실패하신 분들, 처음 직장생활을 시작함으로써 경제 플랜을 세워야 하는 새내기 직장인들, 퇴직을 앞두고 경제를 비롯한 삶에 대한 고민이 많으신 분들 등 경제와 관련된 조언과 해법을 드립니다. 또한 컨설팅을 진행하더라도 절대 펀드, 보험상품 등에 대한 가입 권유를 드리지 않습니다.^^

방식은 직접 대면과 온라인(화상) 방식 2가지가 있으니 본인의 상황에 따라 신청하시면 됩니다. 직접 대면이 꺼려지거나 거리상으로 먼 지방 거주자의 경우 온라인 방식을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재무, 투자 그리고 인생 준비를 위한 여러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의 많은 관심 바라며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https://brunch.co.kr/@bang1999/489

https://brunch.co.kr/@bang1999/519


매거진의 이전글 당신이 하는 것은 투자인가요, 투기인가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