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뱅크샐러드 Oct 26. 2017

혜택이 너무 좋아 단종된 전설의 신용카드 TOP3

단종된 신용카드 주요 혜택에 대해 알아볼까요? 

 잘 쓰고 있던 카드를 재발급하려는데 단종되었다고 하는 경우 많이 겪어보셨을 겁니다. 혜택이 좋아서 더 아쉬웠던 경험이 있을 텐데요. 단종된 많은 카드들 중에서 너무 좋은 혜택 때문에 카드사의 적자가 심해 골칫거리였던, 그래서 단종되었을 때 전국의 수많은 카드 체리피커들이 식음을 전폐했다던 전설의 신용카드 3종을 선정했습니다. 




주요 혜택과 매력포인트가 무엇이었는지 뱅크샐러드가 살펴보겠습니다.  
 


 

전설의 신용카드 TOP 3 주요 혜택 

 




1. 직장인의 점심을 책임졌던 씨티 클리어 카드 


 젊은 직장인을 타겟으로 하여 출시된 씨티 클리어 카드는 매우 저렴한 연회비로 점심식사 할인, 교통 할인, 통신요금 할인 등 직장인 맞춤 혜택을 제공해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특히, 씨티 클리어 카드의 '점심식사 할인' 혜택은 정말 독보적이었는데요. 점심시간대인 오전 11시~오후 2시 사이에 전국 모든 식당 및 레스토랑에서 1만원 이상 결제 시 5% 할인을 제공합니다. 사회초년생에게는 점심식사 비용이 적지 않은 부담인데, 가맹점을 찾아 헤맬 필요 없이 모든 식당 및 레스토랑에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어 매력적이었죠. 
 
교통의 경우 버스/지하철 이용 시 10%의 청구할인을, 통신의 경우 휴대폰/인터넷 7% 청구할인을 제공합니다. 그 외에도 라이프스타일 할인 혜택을 제공해 쇼핑 업종, 엔터테인먼트 업종에서도 할인 혜택을 적용 받을 수 있습니다. 쇼핑 7%, 다이닝 10%, 영화 30%, 주류 7%, 여행 5%, 서점 7%의 청구할인을 제공하기 때문이죠. 이외의 부가서비스로는 주요놀이공원 30~50% 할인, 2~3개월 상시 무이자할부서비스, 프리미엄서비스 등이 있습니다. 
 
전월실적 15만원만 충족해도 청구할인을 받을 수 있고, 전월 사용액 30만원 이상일 때는 1만원, 50만원 이상일 때는 2만원까지 청구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연회비 대비 혜택이 많은 편으로 카드 체리피커들 사이에서는 유명했던 카드였습니다. 

※ 바로 오늘(10월 25일), 씨티 클리어 카드가 돌아왔습니다. 명불허전! 전설답게 막강한 혜택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는데요. 수많은 체리피커들의 사랑을 받아온 만큼 혜택이 좋은 씨티 클리어 카드! 단종이 너무나 아쉬우셨던 분들이라면,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씨티 클리어 카드 상세보기
>>>씨티 클리어 카드 신청하기




2. 포인트 적립의 끝판왕 롯데 VEEX 카드 

 롯데 벡스카드의 특징은 모든 업종에서 한도제한 없이 적립을 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가맹점에 관계 없이 결제금액이 15만원 미만일 경우에는 5만원 미만 0.5%, 5만원~10만원 1%, 10만원~15만원 미만 1.5%의 포인트 적립률이 적용됩니다. 
 
결제 금액이 낮을 때는 다른 카드에 비해 적립률이 낮다는 점이 아쉽지만 15만원 이상 결제하면 포인트가 2% 적립된다는 점이 큰 규모의 지출을 계획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유용한 혜택이었죠. 그래서 큰 지출을 앞둔 결혼을 앞둔 예비신혼부부, 자동차 구매고객에게 인기 있는 카드였습니다. 
 
이외에도 제약회사 업종에서 결제 시 건당 결제금액에 상관없이 일괄 1% 적립, 롯데멤버스 제휴사 이용 시 0.5~3% 추가 적립의 혜택까지 제공되어 더욱 높은 적립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적립된 포인트는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시네마 등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었기 때문에 롯데 제휴사를 주로 이용하는 사람에게는 단종 소식이 더더욱 아쉬웠던 카드 중 하나였습니다. 

 


>>>롯데 VEEX 카드 상세보기



 

3. 모바일쿠폰 혜택이 쏠쏠했던 NH올원 Syrup 카드 

 마지막으로 살펴볼 카드는 출시 6개월만에 단종을 맞이한 전설의 NH 시럽 카드입니다. 
 
시럽카드의 핵심은 '멀티 멤버십 서비스'입니다. 13개의 멤버십을 카드에 인쇄된 1개의 바코드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으로, SK플래닛의 시럽앱과 연계하여 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 OK캐시백, GS포인트 등 실생활에서 자주 쓰는 포인트를 하나의 카드로 관리할 수 있어 편리한 카드였습니다. 
 
NH올원 Syrup 카드의 단종을 앞당긴 건 바로 모바일쿠폰 혜택이었습니다. 전월 실적에 따라서 최대 10만원의 모바일쿠폰(기프티콘)을 시럽앱을 통해 제공했던 것이죠. 전월실적 구간만 잘 맞춰서 사용하면 최대 5%의 금액을 기프티콘으로 다음달에 받을 수 있었습니다. 전월실적 구간에 따라 20만원~40만원일 때 1만원, 40만원~80만원일 때 2만원, 80만원~160만원일 때 4만원, 160만원~200만원일 때 8만원, 200만원 이상일 때 10만원의 쿠폰을 제공합니다. 
 
전월실적 구간이 다소 넓고 애매한 것은 다소 아쉽지만, 모바일쿠폰 대상 가맹점의 이용 빈도가 높아서 쿠폰의 활용도가 높았다는 점이 장점이었습니다. 



>>>NH올원 Syrup카드 상세보기




 지금까지 혜택이 너~무 좋아 단종된 전설의 신용카드 3종을 살펴보았습니다. 일반적으로 혜택이 좋은 카드는 사용한 금액 대비 2% 이상의 혜택을 받는 카드를 의미하죠. 앞선 3종의 신용카드는 역사 속으로 사라졌지만, 그 뒤를 잇는 좋은 카드들도 많이 출시되었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혜택을 가진 카드를 찾고 싶은 분들은 여기를 참고해주세요.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당신이 놓치고 있는 신용카드 혜택의 진실
혜택 좋은 BEST 신용카드
최고의 신용카드를 고르는 법


written by 뱅크샐러드
복잡한 금융의 실타래를 풀기 위해, 뱅크샐러드는 소비자들에게 가장 필요한 정보를 쉬우면서 깊이있게 전달하는 금융 매거진을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꼭 알아야 하는 금융정보를 더 쉽게, 더 깊이 있게 전달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내 집 마련'의 첫걸음, 전세자금대출의 A to Z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