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반짝반짝 Feb 29. 2024

비통함

나의 눈물을 주의 병에 담으소서


예레미야 20:7-18

여호와여 주께서 나를 권유하시므로 내가 그 권유를 받았사오며 주께서 나보다 강하사 이기셨으므로 내가 조롱거리가 되니 사람마다 종일토록 나를 조롱하나이다

대저 내가 말할 때마다 외치며 강포와 멸망을 부르짖으오니 여호와의 말씀으로 하여 내가 종일토록 치욕과 모욕거리가 됨이니이다

내가 다시는 여호와를 선포하지 아니하며 그 이름으로 말하지 아니하리라 하면 나의 중심이 불붙는것 같아서 골수에 사무치니 답답하여 견딜 수 없나이다

나는 무리의 비방과 사방의 두려움을 들었나이다 그들이 이르기를 고소하라 우리도 고소하리라 하오며 나의 친한 벗도 다 나의 타락하기를 기다리며 피차 이르기를 그가 혹시 유혹을 받으리니 우리가 그를 이기어 우리 원수를 갚자 하나이다

그러하오나 여호와는 두려운 용사 같으시며 나와 함께하시는고로 나를 박해하는 자가 넘어지고 이기지 못할 것이오며 그들은 지혜롭게 행치 못하므로 큰 수욕을 당하오리니 그 수욕은 영영히 잊지 못할 것이니이다

의인을 시험하사 그 폐부와 심장을 보시는 만군의 여호와여 나의 사정을 주께 아뢰었사온즉 주께서 그들에게 보수하심을 나로 보게 하옵소서

여호와께 노래하라 너희는 여호와를 찬양하라 가난한 자의 생명을 행악자의 손에서 구원하셨음이니라

내 생일이 저주를 받았더면, 나의 어미가 나를 생산하던 날이 복이 없었더면,

나의 아비에게 소식을 전하여 이르기를 네가 생남하였다 하여 아비를 즐겁게 하던 자가 저주를 받았더면,

그 사람은 여호와께서 훼파하시고 후회치 아니하신 성읍 같이 되었더면, 그로 아침에는 부르짖는 소리, 낮에는 떠드는 소리를 듣게 하였더면,

이는 그가 나를 태에서 죽이지 아니하셨으며 나의 어미로 내 무덤이 되게 하지 아니하셨으며 그 배로 항상 부르게 하지 아니하신 연고로다

어찌하여 내가 태에서 나와서 고생과 슬픔을 보며 나의 날을 수욕으로 보내는고




베드로전서 2:19-25

부당하게 고난을 받아도 하나님을 생각함으로 슬픔을 참으면 이는 아름다우나

죄가 있어 매를 맞고 참으면 무슨 칭찬이 있으리요 오직 선을 행함으로 고난을 받고 참으면 이는 하나님 앞에 아름다우니라

이를 위하여 너희가 부르심을 입었으니 그리스도도 너희를 위하여 고난을 받으사 너희에게 본을 끼쳐 그 자취를 따라 오게 하려 하셨느니라

저는 죄를 범치 아니하시고 그 입에 궤사도 없으시며

욕을 받으시되 대신 욕하지 아니하시고 고난을 받으시되 위협하지 아니하시고 오직 공의로 심판하시는 자에게 부탁하시며

친히 나무에 달려 그 몸으로 우리 죄를 담당하셨으니 이는 우리로 죄에 대하여 죽고 의에 대하여 살게 하려 하심이라 저가 채찍에 맞음으로 너희는 나음을 얻었나니

너희가 전에는 양과 같이 길을 잃었더니 이제는 너희 영혼의 목자와 감독 되신 이에게 돌아왔느니라




시편 119:113-136

내가 두 마음 품는 자를 미워하고 주의 법을 사랑하나이다

주는 나의 은신처요 방패시라 내가 주의 말씀을 바라나이다

너희 행악자여 나를 떠날찌어다 나는 내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리로다

주의 말씀대로 나를 붙들어 살게 하시고 내 소망이 부끄럽지 말게 하소서

나를 붙드소서 그리하시면 내가 구원을 얻고 주의 율례에 항상 주의하리이다

주의 율례에서 떠나는 자는 주께서 다 멸시하셨으니 저희 궤사는 허무함이니이다

주께서 세상의 모든 악인을 찌끼 같이 버리시니 그러므로 내가 주의 증거를 사랑하나이다

내 육체가 주를 두려워함으로 떨며 내가 또 주의 판단을 두려워하나이다

내가 공과 의를 행하였사오니 나를 압박자에게 붙이지 마옵소서

주의 종을 보증하사 복을 얻게 하시고 교만한 자가 나를 압박하지 못하게 하소서

내 눈이 주의 구원과 주의 의로운 말씀을 사모하기에 피곤하니이다

주의 인자하신 대로 주의 종에게 행하사 주의 율례로 내게 가르치소서

나는 주의 종이오니 깨닫게 하사 주의 증거를 알게 하소서

저희가 주의 법을 폐하였사오니 지금은 여호와의 일하실 때니이다

그러므로 내가 주의 계명을 금 곧 정금보다 더 사랑하나이다

그러므로 내가 범사에 주의 법도를 바르게 여기고 모든 거짓 행위를 미워하나이다

주의 증거가 기이하므로 내 영혼이 이를 지키나이다

주의 말씀을 열므로 우둔한 자에게 비취어 깨닫게 하나이다

내가 주의 계명을 사모하므로 입을 열고 헐떡였나이다

주의 이름을 사랑하는 자에게 베푸시던 대로 내게 돌이키사 나를 긍휼히 여기소서

나의 행보를 주의 말씀에 굳게 세우시고 아무 죄악이 나를 주장치 못하게 하소서

사람의 압박에서 나를 구속하소서 그리하시면 내가 주의 법도를 지키리이다

주의 얼굴로 주의 종에게 비취시고 주의 율례로 나를 가르치소서

저희가 주의 법을 지키지 아니하므로 내 눈물이 시냇물 같이 흐르나이다




시편 56:1-13

하나님이여 나를 긍휼히 여기소서 사람이 나를 삼키려고 종일 치며 압제하나이다

나의 원수가 종일 나를 삼키려 하며 나를 교만히 치는 자 많사오니

내가 두려워하는 날에는 주를 의지하리이다

내가 하나님을 의지하고 그 말씀을 찬송하올찌라 내가 하나님을 의지하였은즉 두려워 아니하리니 혈육 있는 사람이 내게 어찌하리이까

저희가 종일 내 말을 곡해하며 내게 대한 저희 모든 사상은 사악이라

저희가 내 생명을 엿보던 것과 같이 또 모여 숨어 내 종적을 살피나이다

저희가 죄악을 짓고야 피하오리이까 하나님이여 분노하사 뭇 백성을 낮추소서

나의 유리함을 주께서 계수하셨으니 나의 눈물을 주의 병에 담으소서 이것이 주의 책에 기록되지 아니하였나이까

내가 아뢰는 날에 내 원수가 물러가리니 하나님이 나를 도우심인줄 아나이다

내가 하나님을 의지하여 그 말씀을 찬송하며 여호와를 의지하여 그 말씀을 찬송하리이다

내가 하나님을 의지하였은즉 두려워 아니하리니 사람이 내게 어찌하리이까

하나님이여 내가 주께 서원함이 있사온즉 내가 감사제를 주께 드리리니

주께서 내 생명을 사망에서 건지셨음이라 주께서 나로 하나님 앞, 생명의 빛에 다니게 하시려고 실족지 않게 하지 아니하셨나이까

작가의 이전글 요청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