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ㅂ ㅏ ㄹ ㅐ ㅁ Apr 11. 2023

소 심 : 작은 마음인가요?


소심하다는 방패로 당신의 말을 막았습니다.

방패가 너무 큰 탓에 햇빛도 막아버렸습니다.

바람은 비켜 지납니다.

소심하다는 방패로 당신의 말을 막으려다

제게 주어진 모든 것을 피해버렸습니다.


소심

저는 작은 마음을 가진 걸까요?

아니면

작은 말에도 다치는 마음을 가진 걸까요?

당신은 무엇을 보고 제게 소심하다 한건 가요?

저는 제 무엇을 보고 소심하다 말하는 걸까요?

저는 정말 제가 소심하다고 생각하고는 있을까요?


소심하다며 앞세운 방패 안에서

저는 무엇을 지키려 했을까 생각해 보았습니다.


그렇습니다.

저는 저를 지키고 있었습니다.


저 하나 지킨다고

제 몸집만 한 방패를 세운 저는 등신일까요?

그건 아니라고 답하시려나요?

방패를 거두라 하실 건가요?

당당히 맞서라 하실 겁니까?


당신은 제가 맞서야 할 사람이

당신이라는 것은 알고나 있을까요?


저 역시 누군가에게

소심이라는 방패막을 들게 하고 있진 않은지

살펴야겠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봄비 1. 달팽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