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임수진 Mar 09. 2024

하루하루마다 색이 달라진 느낌

“하루하루마다 색이 달라진 느낌,

밝게 빛이 나는 길을 찾아”


아이브 I AM의 가사중 일부다.


한때 하루하루가 항상 같고 흑백 같았던 때가 있었는데, 그때는 이렇게 앞으로도 살아야 한다면 살고 싶지 않다고 생각을 했다. 이런 삶을 죽을 때까지 반복하며 살아야 한다면 사람들은 왜 살고 있는 걸까 싶었다.


하지만 이 생각은 아주 오래전의 이야기다.


언젠가부터 삶이 항상 선물처럼 느껴지기 시작했다. 매일매일이 색다르다. 매일매일이 다른 이야기로 펼쳐진다. 더 멋진 건 어디에 있을지, 무엇을 할 건지가 전부 나의 선택이라는 것. 정말 하루하루를 내가 직접 만들고 있는 것처럼 느껴진다.


빛이 나는 길을 가는 법을 알게 된 것 같아.

매거진의 이전글 자연스레 찾아오는 것들에 대하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