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청춘투자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스케치 Aug 20. 2017

분기 수익률 +42.04%

잃지 않는 청춘투자법

결산결과, 투자통장에서 주식투자로 거둔 수익률이 42%가 나왔다. 이번 분기 수익률은 생각보다 꽤 높았지만 그보다도 파란색 없는 잃지 않는 청춘투자법으로 2분기도 마음껏 치킨을 먹을 수 있었다.

매거진을 읽거나, 카카오톡 공유를 통해서, 브런치 구독을 활용했거나 청춘들의 질문과 고민에 대한 답변으로 시작한 청춘경제, 이를 연재하면서 통장 쪼개기와 은행 쪼개기에 성공했거나 혹은 투자통장, 비자금통장을 통해 주식 계좌를 처음 만들기까지, 지금 이 순간 새로운 경험과 성장을 한 모든 청춘들에게 박수를 보낸다.


고등학생, 대학생, 사회초년생부터 70~80대 청춘형님들까지 새로운 것을 배우는 건 두렵기도 하지만, 설레고 신나기도 할 것이다. 주식 투자를 시작하기위해 통장개설 목적으로 영업점을 방문하고 신분증을 주고 개설했을 때 그 짜릿함, 첫 주식을 샀을 때 그 떨림, 마지막으로 이익을 실현하고 팔 때 그 신기함, 그리고 행운의 편지보다 기분 좋은 증권사에서 오는 주총안내, 배당금 편지들 등은 새로운 것을 배우고 경험하는 자만이 누릴 수 있는 혜택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아직도 투자를 망설이는 청춘이 있다면,

지금 바로 시작했으면 하는 바램으로 청춘경제의 연재를 시작했다.


물고기를 주는 것보다는 물고기 잡는 방법을 가르켜주는 것이 더 바람직한 멘토링이라 생각하기에 종목은 지우개로 지웠으니 양해 바란다.

"이번 달 치킨은 무료로 먹어 보자"라는 생각으로 청춘투자법을 실행해 보길 권하며, 청춘들이 더 나은 사회를 위한 투자자로서의 성장에 본 연재가 로시난테가 되길 바란다.


잃지 않는 청춘투자법 2가지 준비물,

1. 투자통장을 개설한다.

2. 청춘경제를 구독한다.


https://brunch.co.kr/@barneconomy/1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