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요리가 좋아!
나는 초보맘이다. 아이 한 끼 식사에 고기와 생선을 꼭 먹이면 좋겠다는 강박이 있고, 정성 들인 요리를 해주고 싶지만 매번 다듬는 과정이 번거롭고 부담으로 다가온다. 이때, 찾아보니 정말 간단하지만 그럴싸한 생선요리가 바로 연어 요리였다.
- 연어 170g
- 레몬 or 레몬즙 (레몬 1/3)
- 아기 간장 2스푼
- 메이플시럽 1스푼
- 아보카도 오일 3스푼
- 다진 마늘 1~2 티스푼
이렇게 간단한 재료라니!
연어는 영양소가 풍부한 생선 중 유일하게 미국 타임지에서 웰빙 식품으로 선정했다고 하는데, 무엇보다도 뇌의 활동을 좋게 하는 DHA 함유율이 높다는 것은 이미 모두가 잘 알고 있는, 요알못도 알고 있는 사실이다.
주요 영양소는 단백질, 지방, 비타민 B2, B6도 많다고 하고 특히 자연산 연어에는 오메가 3 지방산이 아주 풍부하다. 또,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 뇌세포의 신호 전달 능력이 원활하도록 돕고 아미노산, 콜린, 비타민 D, A는 신경계 손상을 예방하여 기억력 증진과 치매 예방에 도움 된다고 하니 출산 이후 산모들에게도 참 좋은 재료가 아닐까 싶다.
1. 아보카도 오일 3스푼, 마늘, 레몬 1/3 즙, 아기 간장 2스푼, 메이플시럽 1스푼을 잘 섞는다.
2. 비닐에 넣고 잘 흔든다.
3. 연어 앞 뒤로 소스를 바른 다음, 소스 넣어 둔 비닐에 넣고 양념이 골고루 베도록 흔든다.
4. 봉지째로 냉장고에 4시간 동안 숙성시킨다.
5. 비닐에서 생선만 꺼낸다.
6. 찜기를 넣은 냄비에 올리고 약한 불에서 10분 정도 찐다.
7. 오일을 아주 살짝 바르고 팬에 2-3분 조금 더 구워 낸다. (굽지 않아도 됨)
+ 양념을 가미하고 싶다면, 간장, 레몬즙, 오일을 1분 동안 끓여서 다 익은 연어살에 뿌려 내어도 된다.
우리 아이의 건강한 뇌를 위한 간단한 요리가 이렇게 완성된다. 레몬의 상큼함과 마늘 특유의 향, 메이플시럽의 달콤함이 연어와 잘 조화되어 아기도 거부감이 없는 최고의 반찬이 되었다.
TIP
초보맘은 연어의 물기를 제거하지 않아 구울 때 애를 먹었다. 물기를 잘 제거할 것!
아이를 키우다 보니 주말이 눈 깜짝할 새 돌아온다. 아직 간단한 요리밖에 못하지만, 아기 요리는 만들어 볼수록 쉽지 않은 것 같다. 재료 하나하나 깐깐하게 고민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요리의 풍미도, 우리 아이 뇌에 도움 되는 식재료에 대한 지식도 풍부해지는 느낌이다.
▶︎ 오동통통 잘 먹고 잘 크는 하야니 보러 놀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