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해변의별 Oct 10. 2021

주인공

영화에도 드라마에도 

모든 이야기에는 주인공이 있다 


인생을 한 편의 이야기라고 볼 때 

내 인생의 주인공은 누구일까

 

물어보나 마나 

내 인생의 주인공은 


바로 

 

내가 행복하면 인생이 행복하고 

내가 우울하면 인생이 우울하고

 

그런데 우리는 종종 

내가 아닌 

다른 사람의 감정에 

영향을 받을 때가 있다

 

그럴 때는 잠깐만


내가 왜 다른 사람 때문에 

우울하거나 기분이 나빠져야 할까 

 

상대는 내 기분 상관 안 하는데 

나만 상대의 감정과 연결되어있으면 

나만 손해다

 

내 인생을 

행복하게 만들고 싶다는 생각으로 

온전히 에게 집중하자 

 

이야기를 해피엔딩으로 만드는 건 

주인공인 니까  


작가의 이전글 엄마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