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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산차 왜 사죠? 푸조의 반격, 4천만 원대 하이브리드

푸조, 408 스마트 하이브리드 국내 출시

by Gun

지난 6월 24일, 스텔란티스코리아는 푸조의 하이브리드 전략 모델인 ‘408 스마트 하이브리드’를 국내 정식 출시하며 본격적인 시장 공략에 나섰다. 기존 내연기관 중심의 라인업에 전동화 기술을 더한 이번 모델은 스타일과 실용성, 효율성까지 겨냥해 눈길을 끈다.

11921_16950_2623.png 408 스마트 하이브리드 - 푸조


본 모델은 2023년 국내 첫 공개된 408의 디자인과 플랫폼을 바탕으로 개발됐으며, 2024년부터 전체 푸조 판매의 약 35.5%를 책임질 만큼 소비자 반응도 긍정적이다. 크로스오버 특유의 유연한 차체에 푸조의 ‘스마트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해 성능과 효율의 균형을 이뤘다.


48V 리튬이온 배터리와 1.2리터 퓨어테크 가솔린 엔진, 전기모터, e-DCS6 자동변속기로 구성된 시스템은 시동 시 전기모터만으로 차량을 움직이며, 회생 제동도 함께 구현된다. 도심 주행 시간 중 절반가량을 순수 전기로 달릴 수 있는 구조는 연비는 물론 정숙성에서도 강점을 보인다.



11921_16953_297.png 408 스마트 하이브리드 - 푸조


차량 외형은 전통적인 세단과 SUV의 요소를 결합한 날렵한 실루엣에, 후면 루프의 ‘캣츠 이어(Cat’s Ear)’ 설계로 공기저항계수 0.28cd를 실현했다. 여기에 푸조 특유의 송곳니 형태 주간주행등, 직선적인 전면 그릴이 시각적 존재감을 더한다.


운전석 중심의 아이-콕핏(i-Cockpit®) 시스템은 콤팩트한 D컷 스티어링 휠과 3D 헤드업 클러스터, 10인치 고해상도 디스플레이를 중심으로 구성되어 직관적이고 몰입감 있는 주행 환경을 제공한다. 아이-커넥트(i-Connect®)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를 모두 지원한다.


기본 트렁크 공간은 536리터이며, 2열 폴딩 시 최대 1,611리터까지 확장된다. GT 트림은 마사지 시트, 무선 충전 트레이, 공기 정화 시스템, 8색 앰비언트 라이트 등 프리미엄 사양도 아낌없이 탑재했다.

11921_16951_2725.png 408 스마트 하이브리드 - 푸조


하이브리드지만 감성은 스포츠카급


408 스마트 하이브리드는 총 145마력의 시스템 출력을 지니며, 가솔린 엔진은 136ps, 전기모터는 15.6kW의 힘을 낸다. 최대토크는 각각 23.5kg·m와 5.2kg·m로 일상 주행은 물론, 빠른 가속 성능까지 기대할 수 있다.


복합연비는 14.1km/L로 도심 기준 13.7km/L, 고속에서는 14.7km/L를 기록했다.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114g/km으로, 친환경 2종 저공해차 인증을 받아 공영주차장 할인 및 통행료 감면 혜택도 적용된다.

11921_16952_2817.png 408 스마트 하이브리드 - 푸조


GT 트림에는 스톱 앤 고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 유지 및 이탈 경고, 교통 표지 인식, 사각지대 충돌 방지, 오토 하이빔 등 첨단 운전자 보조 기능이 대거 기본 적용되어 안전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모든 고객에게 ‘정찰가+차액보상’ 신뢰 시스템 적용


푸조는 408 스마트 하이브리드 구매 시 전국 동일 조건 판매를 보장하는 ‘정찰제 위탁 판매 시스템’을 그대로 적용했다. 정가보다 낮은 금액으로 구매한 사례가 확인되면 차액을 보상해주는 ‘푸조 프라미스’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해 소비자 신뢰를 확보한다.

11921_16955_3059.png 408 스마트 하이브리드 - 푸조


공식 가격은 알뤼르 트림 4,390만 원, GT 트림은 4,890만 원이며, 개별소비세 인하 적용 시 GT 모델은 4,817만 4천 원에 구매 가능하다. 알뤼르 트림은 추후 별도 출시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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