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빵가희 Oct 31. 2024

대구 최초 분재카페 전모.

자연이 주는 힐링 한 스푼.


대구 최초 분재카페 전모. 


[전모] 전체의 모습 또는 전체의 내용.

세상에서 단 하나뿐인 모습을 만드는 대구 최초 분재카페 전모는 커피 한잔이 주는 여유를 만끽하며 분재가 주는 편안함과 함께 매장에서 직접 만드는 좋은 원두커피와 특별한 베이커리를 즐길 수 있다.



세상을 보고 느끼는 감정을 한 폭에 담기 위한 방법을 모색하다 분재로 세상이 주는 아름다움과 감정을 담아내기로 한 사장님의 순수한 마음이 와닿았다.



가게 내부는 중간에 큰 벤치형 좌석과 2인석 테이블, 편안한 소파자리가 배치되어 있다.

매장 곳곳에는 작은 분재가 일목요연하게 놓여 있어 이 카페에 활력을 불어넣어 준다. 진열된 모든 식물은 희소성을 가진 고급 품종이다.



최근에 새롭게 선보인 맘모스 치즈 케이크는 수많은 디저트를 먹은 나의 입맛을 단 몇 초만에 사로잡았을 정도로 특별하다. 그래서 원래 하나만 먹어도 충분히 든든하지만 조금 더 욕심을 내보았다.



왼쪽 : 쑥절미 치즈케이크

오른쪽 : 맘모스 치즈 케이크


쑥절미 치즈케이크 : 크럼블, 밤조림, 쑥&인절미 치즈케이크, 팥배기, 쿠키시트, 쑥 샹티크림.

맘모스 치즈 케이크 : 크럼블, 완두앙금, 생크림, 팥배기, 치즈케이크


특히 금방이라도 주르륵 흘러내릴 것 같은 비주얼의 쑥절미 치즈케이크를 보니 괜히 마음이 더 설렌다.



크럼블은 적당히 달달하면서 바삭하게 씹히고 케이크는 밀도가 높아 쉽게 부스러지지 않고 꾸덕한 텍스처다.


쑥절미 크림은 적당히 묵직하면서 끝 맛이 부드럽게 마무리되고 맘모스 크림은 우유풍미가 진하게 풍기면서 고급스러운 단맛이 매력포인트.

흔히 말하는 비건케이크와 거리가 멀지만 몸에 이로운 재료로 만들어 먹으면 먹을수록 건강해지는 것 같은 느낌에 입가에 절로 미소가 그려진다.



전모를 대표하는 음료 피스타치오 슈페너.

피스타치오 분태와 수제 피스타치오 크림 그리고 카카오 파우더를 톡톡 뿌렸다. 투명한 유리잔 안에 커피와 우유가 일정한 그라데이션을 이루고 에스프레소 샷이 밑으로 서서히 내려앉으면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피스타치오 슈페너는 입 안을 감싸는 풍미 깊은 크림과 씁쓸한 커피 향미가 적절히 잘 어우러지고 음료를 한 모금 마실 때 크림이 묵직하게 느껴지면서 피스타치오 맛이 서서히 진하게 퍼진다.


일상 속에서 힘이 들 때 가만히 앉아 바라보기만 해도 심적인 여유와 안정감을 느낄 수 있고 자연을 가까이할 수 있는 분재 카페 전모. 오늘 이곳에서 마음을 치유받다.


주소: 대구 중구 중앙대로 66길 39 1층

전화번호: 0507-1344-8485

영업시간: 11:00~20:00

수요일 휴무.

포장, 반려동물 동반 가능.

이전 14화 여운이 남는 프렌치토스트 한입 노팅힐커피하우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