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영주 작가 Dec 04. 2023

내가본책 11 <도시와 그 불확실한 벽>

읽은책 말고 본책

하루키다. 하루키다.

제목만으로는 도대체가 무슨 내용인지 감조차 못 잡겠다. 매일 달리기를 하니까 이다지도 지치지 않고 책을 내는 건가. 나는 방금 37분 동안 맨발 산행을 했다. 어느 정도 하면 하루키 발끝이라도 따라잡을 수 있을지...


오늘부터는 내가본책의 첫 문장과 끝 문장을 적어본다. 그냥, 이거도 무슨 고정 코너라고 조금씩 변화를 줘야 할 것 같은 방송작가의 강박관념인 건지.

단, 소설의 경우엔 첫 문장만 밝히는 게 예의이리라.


첫 문장 : 네가 나에게 그 도시를 알려주었다.


그다음은 과연 어떤 문장들이 펼쳐질까. 궁금해지긴 한다.

매거진의 이전글 내가본책 10 <하하호호 기획법>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