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앞니맘 Sep 07. 2022

나는 뒤집어도 엎어도 엄마다.


편의점 도시락을 앞에 놓고  

아들과 마주 앉았다.

전화벨이 울린다.

 아들이 밖으로 나간다.


벨이 울리기도 전에 받는다.

어미 전화는 100번을 해도 안 받더니

여자 친구 전화 분명하다.

 소리에서 냄가 나는 것도 아니고 신기하다.


도시락을 혼자다 먹어도 

아들놈은  통화 중이다.

얄미운 저놈 도시락에 침을 뱉어?

반찬을 다 먹고 밥만 남겨?

아참, 나는 천사 대신 내려온 엄마지.


톡을 보냈다.

이 자식아  적당히 하고 밥 쳐 먹어라.


남편이 통화를 한다.

같이 보던 드라마 한 편이 끝나도

통화는 계속된다.

대 놓고 하는 걸 보니 여자 친구는 아니다.


나랑은 5분을  넘기기 어려운 대화를

저렇게 오래 하다니 저분이 능력자 일까?

아니면 궁금한 게 없어져버린 부부 사이가 문제일까?


술상을 다 치워버려?

마시다만 맥주에  침을 뱉어?

맥주 안주를 한 번 빨아먹고 내려나?

아니다 나는 엄마를 대신하는 마누라지.


먹다 남은 맥주 벌컥벌컥 내가 버리고

머리 위로 컵을 털남편에게 

말 대신  손가락으로 말한다.

적당히 하고 쳐주무세요.


우째 이런일이! 나는 뒤집어도 엎어도 엄마다.

엄마든 마누라든 필요한 지금이 행복이겠지?

매거진의 이전글 뭐가 그리 바빠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