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헬스조선 Aug 04. 2021

혈당 걱정 날린
초간단 아이스크림 레시피!

달콤한 황홀 뒤로 숨은 강력한 혈당...
무엇을 말하냐고요? 바로 아이스크림입니다.
아이스크림의 당지수(GI)는 61로 당뇨병 환자가 먹기엔 높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 뺄 거 빼서 건강하게 만드는 아이스크림이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헬스조선 당뇨병 소식지인 ‘밀당 365’와 함께 혈당 걱정까지 날린 초간단 아이스크림 레시피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밀당365란?

헬스조선 기자들이 만드는 당뇨병 소식지입니다. 당뇨병 관련 의학 정보는 물론 당뇨병 환자가 즐길 맛있는 식단을 알려드리는 뉴스레터이지요. 맛있는 식사야말로 병을 이겨내는 명약!
헬스조선 밀당365와 함께 당뇨, 싸우지 말고 ‘밀당’하세요!



오늘의 추천 레시피!
우유 아이스크림건두부 짜장면


당뇨병 환자라도 아이스크림 먹을 수 있습니다! 부드러운 아이스크림이 먹고 싶다면 지방인줄인 우유와, 당을 뺀 요구르트를 준비해주면 됩니다. 설탕 대신 스테비아를 써 혈당 조절이 용이하게 하면 더욱 좋고요! 소량의 과일과 계핏가루로 장식하면 더 맛있고, 건강한 아이스크림을 즐길 수 있답니다.

재료 준비와 만들기
1인분 기준

저지방 또는 무지방 우유 100mL, 무가당 플레인 요구르트 50mL, 스테비아 2~3g, 레몬즙 2작은술, 과일·계핏가루 약간

1 우유, 요구르트, 스테비아, 레몬즙을 잘 섞어준다. 


2 섞어 놓은 재료를 냉동실에 얼린 후, 블렌더를 이용해 곱게 갈아준다.


3 갈아 놓은 셔벗 위에 기호에 따라 소량의 과일이나 계핏가루를 뿌린다.



밀당이 전하는 포인트는 바로?!

① 지방을 뺀 우유는 당뇨 환자에게 최고
우유에는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고 조절하는 것으로 알려진 칼슘과 마그네슘이 풍부합니다. 혈당지수(GI)도 27밖에 되지 않죠. 열량과 지방 섭취를 줄이기 위해서는 일반 우유보다 무지방 혹은 무지방 우유를 이용하는 게 더 좋습니다. 

② 단맛 살리고, 혈당 내리는 스테비아
스테비아는 설탕보다 200~300배나 높은 단맛을 낸다고 합니다. 체내에는 흡수되지 않고, 소변으로 그대로 배출되기 때문에 혈당지수도 0, 칼로리도 0입니다. 단, 과량 섭취는 구강 알레르기, 설사 등을 유발할 수 있으니 적당량만 드시길 권고합니다. 

③ 적정량의 과일은 당뇨 환자에게 좋아요
과일을 적당히 먹으면 체중, 허리둘레가 감소하고 당화혈색소가 낮아진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식이섬유, 다량의 비타민C, 플라보노이드 등 항산화 성분도 많죠. 혈당 지수를 감안해 과일은 사과·배·귤 등을 선택해 섭취합니다.

④ 인슐린 조절에 좋은 계핏가루는 마지막에 솔솔
계피는 혈당을 낮추고, 인슐린 감도를 높여 2형 당뇨병과 대사증후군을 막아줄 수 있습니다. 항산화 성분도 많고, 향을 내는데 유용한 식자재입니다. 기호에 따라 계핏가루를 솔솔 뿌려주면 더 맛있는 아이스크림 완성!



#하자GO #하자고 #건강채널하자고




작가의 이전글 몸속 디톡스를 돕는 ‘착한 식품’ 5가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