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헬스조선 Apr 13. 2021

환절기 피부 SOS 아이템! 수분 잡는 천연 마스크팩


건조해진 날씨로 인해 피부는 

수분 부족을 온몸을 알립니다.

심한 당김과 눈에 보이는 잔주름도 빠르게 늘어가죠.


환절기에는 아무리 수분크림을 덧발라도 

건조함이 쉬 가시지 않습니다. 

이런 날씨에는 천연 마스크팩을 이용해 

건조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보세요. 


피부 속건조를 예방하고 촉촉하고 유연한 

피부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답니다.

◇ 벌꿀과 바나나 팩

집에 있는 벌꿀과 바나나를 이용하면 벌겋게 달아오르고 건조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할 수 있습니다. 달걀노른자에 벌꿀과 아몬드 오일을 넣고 섞어 만든 벌꿀 팩을 얼굴에 두드리듯이 바른 뒤 10분 정도 팩이 마르면 미지근한 물에 헹궈주면 됩니다. 건조하고 푸석한 환절기 피부에 윤기와 수분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바나나 팩은 바나나 1/2개를 믹서기에 넣고 간 뒤, 여기에 달걀 흰자와 참기름 한 숟가락을 넣고 골고루 저어 만듭니다. 얼굴과 목에 바른 뒤 20분쯤 지나면 미지근한 물로 씻어냅니다. 주 2회 정도 해주면 피부가 부드럽고 촉촉해집니다.


◇ 황토팩

황토는 보습효과가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황토가루를 물에 섞어 걸쭉하게 갠 뒤 얼굴에 발라두면 피부 수분을 보충하는 천연수분팩이 됩니다. 건조한 부위에 집중적으로 마사지하며 바르면 효과적인데, 황토가 적당히 굳으면 깨끗하게 씻어 마무리합니다. 환절기 피부 변화로 인한 보습 고민, 황토팩으로 해결해보세요.


◇ 흑설탕 팩

설탕 중에서도 흑설탕은 보습효과가 뛰어납니다. 물 1리터에 흑설탕 500g을 넣고 은근한 불에 20분간 끓입니다. 끓으면서 발생한 거품은 제거하고, 걸쭉한 시럽 상태가 되면 이를 수분마스크팩으로 사용하는 겁니다. 적당히 식은 뒤 얼굴에 올려두고 10여 분 마스크팩후 씻으면 됩니다. 단 민감성 피부나 아토피 피부를 가진 사람은 피해야 합니다.


◇ 알로에 팩

알로에의 끈끈한 점액은 피부 깊숙이 보습효과를 주고, 피부 표면에 수분 막을 코팅한 효과를 줘 환절기 피부관리에 없어서는 안 될 천연 재료입니다. 알로에 팩은 추가적인 재료나 가열 과정이 필요 없어 더욱 간단합니다. 세안 후 물기가 남아 있는 상태에서 알로에 즙을 얼굴에 바릅니다. 10분 정도 올려둔 뒤 간단하게 물로 헹궈내면 됩니다.

피부 자극 고민에서 벗어나 천연 재료를 이용해 만든 천연 마스크팩으로 환절기 피부 고민을 날려보세요~ 수분 집중 공급으로 건조피부를 촉촉하고 윤기 있게 만들어 줍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