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동 만두, 동그랑땡, 고등어 통조림 등
주방을 뒤져보면 하나쯤 있을 법한
반조리 식품입니다.
반조리 식품은 간편하고 맛있어 그대로
먹어도 되지만, 여기에 다른 재료들을 첨가하면
근사한 밥상을 차릴 수 있답니다.
퇴근 후에도 빠르게 만들 수 있어
저녁 메뉴 걱정을 말끔히 해결해 주는
반조리 식품, 가족 모두에게
환영 받는 맛있는 집밥상을 소개합니다.
여기서 잠깐! 맛있는 저녁메뉴로
반조리 식품을 조리하기 전에
이것만은 알아두세요.
√ 만두와 동그랑땡 같은 부침은 기름을 최소화하고, 물을 조금씩 부어 가며 뚜껑을 덮고 찌듯 익히는 게 좋습니다. 빠른 조리가 가능할뿐더러 칼로리를 낮출 수 있습니다.
√ 레토르트 카레에 적당량의 물을 첨가하면 염도를 낮출 수 있습니다. 다양한 채소를 넣으면 영양까지 높일 수 있답니다.
√ 통조림 캔에 들어 있던 고등어는 끓는 물을 한번 끼얹어 사용하면 불순물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저녁 메뉴 추천!
반조리 식품 이용한 레시피 4
만두버섯전골
재료(4인분) 물만두 1팩, 새송이버섯 1개, 느타리버섯 100g, 표고버섯 4개, 팽이버섯 1봉, 쑥갓 40g, 양 파 1개, 물 3컵, 사골육수(육수명가) 1개, 후춧가루 약간
양념장 재료 조선간장·물 2큰술씩, 고춧가루·통깨 1작은술씩 만들기
레시피
1. 새송이 버섯은 도톰하게 편으로 썰고, 느타리 버섯은 밑동을 제거한 뒤 낱낱이 뜯는다. 표고버섯은 기둥 아래 딱딱한 부분을 제거한 뒤 편으로 썬다. 팽이버섯은 밑동을 제거한다.
2. 쑥갓은 깨끗이 씻어 5cm 길이로 썰고, 양파는 껍질을 벗긴 뒤 도톰하게 썬다.
3. 냄비에 분량의 사골육수와 물을 넣고 골고루 섞은 후 양파를 넣고 끓인다. 양념장 재료는 골고루 섞어 준비한다.
4. 냄비가 끓기 시작하면 만두와 버섯, 쑥갓을 넣고 한소끔 끓인다. 만두가 떠오르면 후춧가루를 넣은 뒤 양념장을 곁들여 먹는다.
동그랑땡 함박스테이크
재료(4인분) 동그랑땡 20개, 당근·양 파 1/2개씩, 실파 6대, 달걀 4개, 밥 4 공기, 데미글라스 소스 2컵, 토마토케첩·물 1컵씩, 올리브오일 약간
레시피
1. 달군 팬에 동그랑땡을 올려 앞뒤로 노릇하게 부치고, 달걀은 반숙으로 프라이한다.
2. 실파는 깨끗이 씻은 후 5cm 길이로 썰고 당근, 양파는 채 썬다.
3. ①의 팬에 당근, 양파를 넣고 볶다가 반 정도 익으면 데미글라스 소스, 토마토케첩, 물을 넣고 한소끔 끓인다. 실파를 넣고 골고루 섞는다.
4. 그릇에 밥을 올리고 동그랑땡과 달걀 프라이를 올린 뒤 ③을 붓는다.
군만두 레몬 탕수
재료(4인분) 군만두 20개, 레몬·양파 1개씩, 식초 1/2컵, 설탕 1/3컵, 물 1+1/2컵, 간장 1큰 술, 녹말물 2큰 술
레시피
1. 군만두는 달군 프라이팬에 기름을 약간 두른 후 앞뒤로 노릇하게 익힌다.
2. 레몬은 웨지로 썰고, 양파는 도톰하게 채 썬다.
3. 냄비에 양파, 식초, 설탕, 물을 넣고 끓인다. 양파가 투명해지면 간장과 레몬을 넣고 한소끔 더 끓인 후 녹말물을 넣고 농도가 생기도록 끓인다.
4. 그릇에 ①의 군만두를 담은 후 ③을 붓는다.
카레우동
재료(2인분) 레토르트 카레 2팩, 다시마 물 2컵, 사골육수(육수명가) 1/2개, 그린홍합 10개, 실파 2대, 우동면 2개
레시피
1. 냄비에 다시마 물과 사골육수를 넣어 잘 섞는다. 그린홍합과 레토르트 카레, 우동면을 넣고 끓인다.
2. 끓기 시작하면 약한 불에서 5분 정도 맛이 배게 끓인다.
3. 실파를 송송 썬 뒤 ②에 넣어 완성한다.
소개해드린 반조리 식품을 이용한 레시피, 어땠나요? 오늘 저녁 메뉴는 해결되셨다고요? 반조리식품으로 만들었다고 보기엔, 너무 근사한 저녁 메뉴일 겁니다. 간편하게 만들고 맛까지 좋아 아이들 저녁메뉴로도 안성맞춤!
오늘의 저녁메뉴는 반조리 음식으로 맛있게 만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