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헬스조선 Apr 26. 2021

캠핑도 이젠 자연과 호흡하는 곳으로~ 힐링 캠핑장 4

캠핑 인구가 늘어나면서 캠핑장에 사람들로 북적입니다. 자연과 호흡하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기 위해 떠나는 사람들이 많아져서 일 테지요. 고기 굽고 술 마시러 떠나는 힐링이 아닌, 자연과 호흡하는 진정한 힐링을 위한 캠핑장을 4곳을 소개합니다.

#춘천 보금자리 캠핑장

한마음리조트를 변형한 보금자리 캠핑장은 캠핑에 카누를 접목한 곳입니다. 카누 투어를 운영하는 업체와 제휴해 패키지 상품을 만든 건데요. 카누 체험은 캠핑장에서 자동차로 20분 거리에 있는 춘천 물레길에서 이루어집니다. 보금자리 캠핑장은 넓은 공간에서 오토캠핑장, 카라반 캠핑, 글램핑, 펜션 등 성향에 따라 다양한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캠핑장비를 대여해주는 글램핑은 장비 마련이 부담스럽거나 체험을 원하는 초보 캠퍼에게 적절하답니다.

#까르돈 야생 캠핑장

까르돈은 자연보호구역 안에 있는 간이연구소라는 뜻입니다. 까르돈 캠핑장은 한반도에서 사라져 가는 야생동물을 만날 수는 없지만, 그 흔적을 찾고 생태계를 보호·관찰할 수 있는 공간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조성했다고 합니다. 사람이 불편할수록 자연을 보호할 수 있다고 생각해 사람 손으로 가꾸는 게 아니라 자연에 해가 되지 않는 수준에서 작은 공간을 만들었습니다. 불편을 조금만 감수하고 자연에 한 걸음 다가서길 원하는 당신에게 함께 호흡할 수 있는 캠핑장으로 추천합니다.

#라벤트리 서산 캠핑장

캠핑 여행이 대세로 떠오르면서 캠핑을 체험학습의 하나로 생각하는 엄마가 많습니다. 캠핑 다녀온 친구들의 자랑에 체험하고 싶은 마음을 키워온 자녀가 있다면 라벤트리 서산 캠핑장을 방문하는 걸 추천합니다. 근사한 캠핑용품이 없더라도 모든 장비를 갖춘 글램핑을 할 수 있습니다.


바닷냄새 맡으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길 원하는 캠퍼, 비치 카야킹, 풍등 행사 등 키즈 글램핑 프로그램을 즐기고 싶은 가족 캠핑족까지 만족시킬 수 있는 캠핑장입니다. 하루 두 번 물때에 맞춰 갯벌에서 꽃게나 조개를 잡는 갯벌 체험도 즐길 수 있답니다.

#남양주 팔현캠프

힐링하고 싶은 순간, 하지만 멀리 갈 시간은 없을 때 주위를 둘러봅시다. 생각지도 못한 곳에 힐링 스페이스가 펼쳐져 있을 거니깐요. 팔현캠프는 서울에서 1시간 거리에 있어 접근성이 편리합니다. 잣나무 숲속 캠핑으로 청정 자연을 만끽해보세요.

팔현 캠핑장은 차로 들어갈 수 있지만 가파른 흙길을 오를 준비가 되어야 합니다. 승용차로 오르지 못할 수준은 아니지만, 운전이 미숙하거나 차가 긁힐 것이 걱정된다면 아래쪽에 두고 장비와 짐을 들고 올라갑시다. 나무 사이로 떨어지는 햇빛, 숲 향기, 오롯이 자신만의 시간을 가지려는 분들에게 캠핑장 추천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천식, 어른들만의 질병이 아닙니다. 소아천식의 모든 것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