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헬스조선 Jun 03. 2021

뱃살 빠지지 않던 게 아니고, '이 질환' 이었어요!

올록볼록 튀어나온 뱃살은 다이어트를 해도 쉽사리 빠지지 않는데요. 체중감량을 위해 열심히 다이어트를 해봐도 뱃살이 빠지지 않거나, 다른 부위는 말랐는데 유독 뱃살만 튀어나왔다면, 이는 단순 지방이 아닌 질환일 수 있습니다. 


특히, 튀어나온 배를 눌러 아프다면 '담적병'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담적병이란?

위장 외벽이 음식 독소 때문에 딱딱하게 굳거나 붓는 질환입니다. 위장이 굳거나 부우면 운동 능력이 떨어지게 됩니다. 그러면 음식물을 소화시키지 못하거나 설사와 변비 등의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위장질환을 일으키는 원인이 되며, 여성은 생리주기가 불규칙해지거나 생리통을 악화시킬 수도 있습니다. 



담적병은 음식을 급하게 먹거나 습관적으로 과식하는 사람이 주의해야 하는 질환입니다. 음식을 급하게 먹으면 음식물이 위장관내에서 다 분해되지 못한 채 노폐물로 남습니다. 분해되지 못한 노폐물은 독소를 만들어 위와 장의 점막을 손상시킵니다. 


규칙적인 식습관이 
담적병 예방의 지름길!

폭식과 과식은 절대 금물입니다. 식사시간은 20~30분 정도로 여유를 가지고 하며 천천히 먹고 많은 양을 한 번에 먹지 않습니다. 음식물은 많이 씹고 천천히 삼켜 소화가 잘 되게 해야 합니다. 그래야만 음식 독소가 몸에 쌓이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기름진 음식과 가공된 음식 역시 가능한 삼가며, 위에 부담이 적은 채소와 과일을 즐겨 먹도록 합니다. 


규칙적인 식습관이 담적병을 예방하는 지름길입니다. 

#하자GO #하자고 #건강채널하자고

작가의 이전글 치약에 물 묻히고 이 닦지 마세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