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 신랑이 평소 정장을 자주 입는 직업군이라면 백화점 등 유통 업체에서 턱시도(정장)를 구매하거나 테일러 샵에서 정장을 맞추는 것을 추천합니다. 반대로 캐주얼한 의상을 즐겨 입는 분이라면 대여로 진행해도 무방합니다. 필자 또한 맞춤 정장 업체를 선택했습니다. 유명 정장 브랜드가 아닌 이상 직접 발품 팔아 업체 계약을 진행하는 것이 가장 가성비가 좋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워크인으로 알아보고 별도 계약을 했죠. 또한 결혼식 맞춤 정장 전문 업체의 경우 웨딩 촬영용 예복 대여, 혼주 예복 맞춤 패키지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주는 등 혜택이 많습니다.
9-1. 맞춤 예복 진행 과정
보통 본식으로부터 약 6개월 전 첫 방문을 합니다. 촬영용 예복 대여까지 생각한다면 웨딩 사진 촬영일 기준 적어도 2개월 전 방문을 추천합니다. 워크인으로 방문한다면 하루에 여러 업체를 예약 후, 예복 원단 퀄리티와 가격 등을 비교하여 업체를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웨딩드레스 샵 투어와 동일한 방식으로 예복 투어를 하는 거죠. 방문 상담 시 맞춤 원하는 구성과 원단 소재 등을 결정하게 되며, 또 필요시 같은 날 1차 가봉까지 진행합니다. 이후 날짜를 다시 잡고 2차, 3차 가봉까지 진행해야 하니 접근성도 따져보고 업체를 고르세요.
업체의 안내에 따라 1, 2차 가봉을 마치고 보통 3차 가봉 시 촬영용 정장을 함께 셀렉합니다. 이때에도 업체의 홈페이지나 웨딩 화보 등을 통해 미리 입고 싶은 정장의 색깔/재질/핏을 생각해두고 가면 훨씬 고르기가 수월합니다. 또, 신랑의 촬영복 셀렉에 앞서 신부의 촬영용 드레스를 먼저 고르고 가면 어울리는 의복을 매치하기 더 좋습니다.
Tip.
프로모션가로 작성해 놓은 금액은 보통 국내 원단 기준 가격입니다. 막상 입어본 뒤에는 영국 원단을 가장 많이 선택하게 된다고 해요. 물론, 영국 원단 가격이 가장 높게 형성되어 있습니다. 이태리 원단은 얇고 찰랑거리는 게 특징이라 봄/여름과 잘 어울리고, 영국 원단은 탄탄하고 힘 있는 소재라 가을/겨울에 적합합니다. 상담 시 원단 소재 및 구성품에 따라 적게는 몇십 ~ 많게는 몇 백까지 추가금이 들어갈 수 있으니 꼭 참고하고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