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chossical Nov 03. 2022

갑자기 다른 일을 하게 되었습니다

왜냐면 그렇게 되었거든요

2018년 8월에 대학생활을 끝마치고 그 해 겨울 한번의 취직. 후 6개월만의 퇴사. 6개월 후 재취직. 후 겨우 시작한 회사생활이 이제 2년이 되었다. 전공과 전혀 다르게 it회사에 오게 되었다. 오고 싶었던 회사에 온 건 맞는데, 일이 이렇게 될 줄은 몰랐다. 인생은 정말 알 수 없는 것 같다. 지금 하고 있는 일은 데이터 분석이다. (애초에 데이터 분석으로 지원한 것도 아니었다.) 지난 1년은 스펙 문서와 히스토리를 보고 정리가 필요한 것들을 정리하면서 시간을 보냈고, 올해부터 쿼리를 하는 중이다. 이제 4개월 정도 되었나. 앱 서비스에서 데이터 분석을 하는 직장인이 되었고 생각했던 것 이상으로 일이 재밌다. 분석할 때는 스토리라인이 중요한데 워낙 떠드는걸 좋아해서 항상 말을 하면서 살았다. 그걸 숫자와 글로 풀어내면 되니 적성에 아주 잘 맞는다.


항상 별것아닌 얘기라도 글을 다시 쓰고 싶다 생각했는데, 오늘 전철에서 책을 읽다가 주제를 찾게 되었다. 내가 사회에서 만난 사람들에 대한 인물도감.  글을 재밌게 쓰는 편은 아니라서 재밌을지는 모르겠지만...

작가의 이전글 사적인모임의 시작과 끝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