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을 나는 산타

스위스에서 가장 아름다운 크리스마스 마켓에서 잠시 잊은 동심을 찾다

by 킴s 따옴표

산타를 보고 잠시 잊은 동심을 찾다


크리스마스 전날부터 신이 나서 아빠, 엄마, 언니와 트리를 꾸미고 산타할아버지를 기다리며 다음날 받게 될 선물을 기대하다가 잠에 들던 어릴 적 동심이 이제는 사라진 줄만 알았는데..


엊그제 다녀온 스위스 몽트뢰 크리스마스 마켓 (Marché de Noël à Montreux)에서 그동안 잊고 있던 동심을 다시 찾았다.


루돌프가 힘차게 이끄는 썰매에 탄 산타클로스가 어둑해진 하늘 위를 날며 손을 흔드는 모습을 보곤 나도 모르게 마음이 따스해지고 눈가가 촉촉해졌다.

몽트뢰 크리스마스 마켓 내부 "하늘을 나는 산타"

그리곤 내 주변에 엄마아빠와 함께 와서 산타를 보고 마냥 신이 난 아이들이 보였다. 아이들을 보니 그 순간 산타를 보고 뭉클해진 내 기분이 살짝 부끄러워 벅차오르는 감정을 눌렀다.


어디서도 보지 못한 광경이라 상상조차 못했던 것 같다. 오랜만에 어렸을 적 연말만 되면 산타를 기다리며 설렘 가득했던 추억 속으로 잠시나마 돌아가 볼 수 있었던 순간이었다.


나중에 아이가 태어나면, 함께 하늘을 나는 산타를 보며 훗날 추억할 수 있는 이쁜 동심을 심어주고 싶다.

몽트뢰 크리스마스 마켓 입구
Info. 몽트뢰 크리스마스 마켓
ㅇ 운영기간: 2024 년11월 21일~12월 24일
ㅇ 하늘을 나는 산타(Flying Santa Claus)는 매일 오후 5시, 6시, 7시, 주말에는 오후 4시에도 운영한다.
설렘 가득 안고 하늘을 나는 산타를 구경하는 사람들


역시 마켓에선 먹거리 구경이 제일!


어느 도시를 가든 로컬 마켓 구경은 절대 빼놓을 수 없을 만큼 재미나다. '이곳엔 어떤 먹거리가 있을까?' 기대감에 발걸음이 빨라진다. 가장 맛있는 걸 먹기 위해 분주하게 이곳저곳을 둘러보고는 고른 게 성공적이었을 때 그 기쁨은 이루 말할 수 없다.


스위스 대표적인 음식인 라클렛(raclette)부터 치즈 퐁듀 바게트 등이 우릴 유혹했지만, 모닥불이 피워져 따뜻하고 아늑한 샬레 안에서 파는 피자 한판은 이길 수가 없었다.


그 외 간식거리도 있었는데 스위스 하면 워낙 유명한 핫초콜릿부터 뱅쇼 그리고 구운 밤과 소시지, 수제 쿠키 등도 판매하고 있어 마켓 구경에 재미를 더했다.


여러 샬레 (chalet) 중 피자와 맥주를 판매하는 곳. 모닥불이 너무 따뜻했다!
쌀쌀한 밖에 있다 들어오니 아늑했던 로컬 샬레
샬레에서 바라본 바깥 마켓 풍경
대표 겨울 간식으로 크리스마스 마켓에 꼭 있는 스위스 퐁듀 바게트
수제 쿠키 가게로 너무 맛있어 먹자마자 바로 구매했다. 인심 좋은 가게 사장님 덕분에 시식도 만족스러웠다 :)


스위스에서 가장 아름답기로 소문난 크리스마스 마켓

몽트뢰 크리스마스 마켓은 스위스에서 가장 아름답기로 알려져 있다. 한 번쯤은 꼭 가보라는 주변 사람들의 얘기를 익히 들어 우린 일기예보를 확인하고 가장 화창하고 맑은 날 지체 없이 몽트뢰로 향했다. (스위스 겨울은 흐린 날이 잦은 편으로 마켓에 가기 전 날씨를 꼭 확인해 볼 것을 추천한다.)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레만 호수를 따라 아기자기한 살레(chalet) 모양의 상점들이 늘어서 있었다. 구운 밤과 고소한 치즈 퐁듀 냄새를 따라 먹을거리와 크리스마스 용품을 판매하는 상점들을 구경하다 보니 어느새 마켓이 끝나는 지점에 도착해 있었다.


붐비는 곳을 지나 한적한 곳으로 오니 그림 같은 풍경을 감상할 수 있었다. "크리스마스 마켓에서 이렇게 아름다운 경치를 즐길 수 있는 곳이 몇이나 될까?" 싶은 생각이었다.


하얀 눈이 소복하게 내린 설산이 바다 같이 넓은 레만 호수를 빙 둘러 감싸고 있어 환상적인 풍경을 선사해 주었고, 그 위로 파란 겨울 하늘에 붉은 노을까지 깃들어 더욱 낭만적인 분위기가 연출되어 우린 그저 넋 놓고 바라보았다.


겨울이라 하얀 눈이 더 소복하게 쌓여 멋진 스위스 설산
바다같이 넓은 레만호수와 설산, 맑은 겨울 하늘까지 그림같은 풍경을 바라보며 즐길 수 있었던 마켓.
마켓에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작은 놀이 기구도 있다.
오후 5시반쯤 되니 해가 지며 붉게 물드는 하늘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