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스도쿠에 빠지다.

손글씨와 펜 드로잉

by 그림한장이야기

우리는 무엇인가에 수시로 빠져들고, 또 금방 빠져나오기도 합니다. 제가 그림에 빠진 것도 비슷한 경우일 겁니다. 아직 빠져나오지 못하고 있는 것뿐이죠. 제가 아는 누군가는 요즘 "스도쿠"에 빠져있습니다.


손글씨와 펜 드로잉

스도쿠에 빠지다.


스도쿠의 유래: 스도쿠는 일본어 스도쿠에서 유래한 말로 "겹치는 숫자가 없어야 한다." 또는 "한자리 숫자"라는 뜻이다....(중략)... - 서점에서 구입한 스도쿠 문제집 서문에서 발췌했습니다. 그녀가 스도쿠 문제집을 사지 않았다면 결코 찾아보지 않았을 정보입니다.

그녀는 서점에서 종이로 된 스도쿠 문제집을 사서 하나씩 풀고 있습니다. 지울 수 있는 연필도 사서 종이에 숫자를 써가며 열심히 풀고 있죠. 집에 있을 거라고 확신했던 지우개가 없어서 문제집을 사놓고 하루동안 바라만 봐야 했었습니다. 다음날 가장 먼저 한 일이 지우개를 사러 간 일입니다.


지우개를 살 수 있는 가게가 주위에 없다는 사실에 놀랐습니다. 어릴 때 지우개를 사던 문방구가 더 이상 흔한 장소가 아니었습니다. 문방구보다 흔한 것이 "다이소"가 된 것인가요? 지우개를 구할 수 있는 장소가 다이소였습니다.


그녀는 점점 스도쿠 실력이 향상되고 있고, 자신의 스도쿠 풀이 시간 기록을 매번 경신하고 있습니다.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