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Bean Profiler Oct 09. 2017

DRAGONFLY COFFEE

Kenya - Ndaroini AA


로스터 썰


dragonflycoffee의 ROATER&CEO  Tamas Christman

미국 콜로라도 볼더에 위치한 커피 로스터이며, 2011년에 설립되었다. 이곳의 정보를 찾기 위해 구글 지도를 검색해보니 이 커피 로스터 양옆으로 맥주 양조장, 야생 사과주 취급점 그리고 와인농장에서 운영하는 Tasting room이 있었다. 아마도 커피와 술을 좋아하는 이 지역 사람들에겐 이 곳이 아주 핫플레이스 일 거라 짐작이 들었다. 이러한 곳들이 한 곳에 모여있다는 게 신기하고 이런 곳이 가까이 있다면 생각만 해도 정말 신이 날 거 같은 기분이 들었다. 이곳은 아주 작은 규모의 로스터이지만  America's Best Espresso에서 이곳의 대표 블랜드인 Hammer로 2016년에 2위를 했으며, 미국의 Coffee Review에서도 싱글 오리진 커피로도 상위 랭크에 종종 이름을 볼 수가 있다. 이번에 소개할 커피 역시 Coffee Review에서 94점이라는 높은 점수를 받았다.




커피 정보 

Country:Kenya

Region:Nyeri

Altitude:1600 – 1700 MASL

Process:Washed

Varieties:SL34 & SL28

Harvest:October – December 2016


Gikanda Farmers Cooperative Society ( 900명의  소규모 농사를 짓는 농부들로 구성)에서 생산되었고

NDARDINI washingstation에서 프로세싱되었다.




커피 썰 

이곳은 여러 번 주문을 했었던 터라 그간의 경험을 통해 추출이 비교적 편한 Light-medium roasting이라서 늘 하던 데로 내려본다. 예상과는 달리 첫 잔부터 마음이 들지 않았다. 분명 커피가 아닌 나의 추출에서의 문제라고 느껴졌었다. 그래서 다시금 신경을 써서 브루잉으로 내려보았다. 몇 번을 다시 내리고 나서야 그나마 마음에 드는 추출이 되었다. 생각보다 까탈스럽다고나 할까? 맛 또한 단편적인 개성이 있는 맛이 아닌 복합적인 맛으로 다가왔다. 다크 초콜릿의 쌉싸름함과 코코넛의 밀키한 달콤함이 입안 가득 퍼지며 세밀하게 느껴지는 약간의 산미가 단맛을 보조해준다. 단맛을 좀 더 화려하게 받쳐주기 위한 약간의 산미와 함께 느껴지는 라벤더 느낌의 꽃 향이 이 커피의 밸런스를 잡아주며, 만족스러운 커피 한잔으로 완성된다.



Bean Profiler에서 사용된 모든 사진은 해당 로스터리의 homepage, facebook, instagram에서 발췌하여 사용하였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CAFE SOLUTION ( 카페 솔루션 )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