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아 및 유괴 교육 필수!

by 내 마음 맑음


미아 및 유괴 교육 필수


1. 부모의 동의를 얻고 미국에서 어린이 실종 실험 결과, 아이가 갑자기 사라지는데 걸리는 시간은 고작 35초! 45초면 유괴 가능!


2. 유괴범이 가장 잘 사용하는 방법: 칭찬하기, 먹을걸 주거나, 장난감, 부모님 사칭하여 아빠 엄마가 빨리 오라거나 대신 데리러 오라고 했다거나, 아이의 순수한 마음을 이용해 손에 붕대를 감고 저기까지 도와줄 수 있겠니? 라는 식으로 도움을 청함, 강제 유괴형도 있다.


3. 교육을 받지 않은 아이는 위험에 처했을 때 대처방법 혹은 거절하는 방법을 모른다.


4. 거절하는 방법을 알려줘야 한다. “엄마는 절대 다른 사람을 통해 너를 오라고 하지 않는다” 모르는 사람이 같이 가자고 할 때는 “싫어요”, “어른에게 부탁 하세요”라고 거절하는 방법을 교육해야 한다.


5. 미아 1년 23,000건 이상 발생. 어딘가 갈 때 미아가 발생 할 수 있다라고 생각하면 발생을 안 한다. 전혀 그런 생각을 안 하기 때문에 미아 발생을 하는 것. 미아 발생 가능성을 항상 염두해 둬야 한다.


6. Code Adam(미국의 미아 찾기 프로그램): 백화점에서 실종되 며칠 만에 싸늘한 시신으로 돌아온 Adam Walsh 라는 3살 아이의 이름을 딴 것으로, 다중이용시설에서 미아 발생 경우 현장의 모든 문을 차단하고, 즉시 실종아동 수색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미아 발생시 본부에 알리자마자 시설 봉쇄와 방송을 통해 아이의 인상착의와 입고 있는 옷을 알려 10분 내 아동을 찾는 시스템이다. 주변의 모든 사람들이 함께 찾을 수 있도록 긴급방송으로 알리는 것! 대한민국도 현재 실시 중이다.


7. 미아 대비 방법: 아이의 옷 주머니나 보이는 곳에 이름표나 연락처를 남기고, 아이에게는 헤어진 곳에 항상 멈춰있도록 철저히 교육해야 한다.



https://www.youtube.com/watch?v=hXsSVWF0_ak



위 글은 <엄마는 안전박사> 영상의 핵심 내용만 요약한 것으로 시간이 된다면, 사랑하는 아이를 위해서 꼭 영상을 시청해보시길 바란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우리 아이 응급상황일 때 대처 방법 미리 알아두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