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교육을통해 가장 크게 얻은 것은 사람이다. 굉장히 젠틀하신 주관사 덕분에 10분의 드리머 강사님들과 너무도 좋은 분위기속에 교육을 진행할 수 있었다.
무엇보다 #투자의품격 이라는 슬로건처럼 품격있는 모습으로 교육 내내 자리해주신 교육담당관계자님들, 대표님들 덕분에 아직까지도 기분이 좋을 뿐.
16-17일 양일동안 아주 짧은 시간임에도 IR피치 구조와 발표자세를 다시 연습해서 무대에 서시는 대표남들의 열정. 사실 나조차 '단 하루만에 얼마나 좋아질까?'라는 의문이 1%도 없었다면 그건 거짓말이다. 하지만 교육업체를 이끌어가는 사람이기에 미팅때마다 한정된 예산안에서 가장 베스트인 커리큘럼을 제시해야했고, 내가 교육을 받는 사람이라면 어떤 교육이 짧은 시간동안 가장 필요할지 이 교육을 위한 세팅기간인 3개월동안 내내 고민했다.
-. 스타트업의 성공실패 사례 등의 강의 -. IR자료 재구성 컨설팅 (10명 동시 진행) -. 다음날 있을 데모데이를 위한 세부 컨설팅 -. 발표자세 컨설팅 -. 심사역과 함께하는 모의 데모데이 -. 각 팀별 피드백 및 총평
이렇게 쉴틈없이 진행된 교육이 마무리되자마자 보람과 함께 더 함께하고 싶다는 아쉬움이 밀려온다. 내가 좋아하는 '함께' 라는 가치를 실현하게끔 만들어준 이 날의 자리. 힘들때마다 이 때를 기억하면 다시 일어날 수 있을것만 같은 기분이다. 내 추억의 가장 기쁜 페이지중의 일부로 저장 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