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THE SPEE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행사MC] 국제학술대회 행사 진행, mc를 맡다.

오늘은 룰루랄라 호텔에 갔습니다.

호캉스도 좋지만 호텔에 일하러 오는 것도 좋아요.

우선 식사부터 정갈하게 나오구요!

식사 먹고 나서 바로 리허설 시작!


이번 행사전에는 사실 대대적인 시나리오 작업이 있었어요.

이 행사 역대 처음으로 #사회적거리두기 때문에 #비대면 #온라인 진행을 해야했기때문인데..

당연히 처음인만큼 준비된 시나리오가 없었거든요.

그럼 저는 참석자 프로필과 약력, 식순등을 요청하고 처음부터 끝까지 행사 대본을 작성합니다.

몇번 온라인 #데모데이 행사를 진행해봤기에 어렵지 않았어요.


여기서 중요한건 실시간 생중계와의 씽크 맞추기죠.

실제로 토론이 포함된 행사라서 장내정리, 무대세팅하는 시간이 꽤 있었어요.

그래서 온라인 실시간 생중계와 씽크 맞추는게 힘들었죠!

다행히 2시간전에 도착해서 몇번이나 영상팀, 오디오팀이랑 맞춰보고 실전에서는 매끄럽게 진행됐습니다.


블록체인, 규제 샌드박스, 하버드교수님의 강의까지... 엄청 주제가 어려웠어요.

그 주제들 듣고 소감 만드는건 저의 역할!

그래서 누구보다 열심히 들었습니다.

덕분에 오늘 행사 끝나고도 숙명여대 교수님께서 다른 행사 추가 요청을 해주셨어요!!


이렇게 뻗어나가는 #문어다리 #오징어다리 드리머스피치

회사가 더 커지기전까지 대표가 할 일은 직접 영업을 뛰는거죠.

그래서 오늘 행사에서도 아나운서 최현정이아니라

주식회사 드리머스피치 커뮤니케이션 대표라고 소개영상에 올렸습니다.


더 열심히 살아볼게요!!

대한민국 모두가 #드리머스피치 를 알아줄때까지 꾸준히 갑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온택트 시대를 맞이한 온라인 강의 사전 회의 모습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