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삿포로여행 번외편을 소개한다. 얼마전 신세계 정용진 부회장이 돈키호테를 모방한 삐에로쑈핑을 방문 했었다. 일본을 가게 된다면 꼭 돈키호테를 들려 보고 싶었는데 웬걸 삿포로에도 돈키호테가 있었다. 고민할 필요 없이 바로 방문 했다.
삿포로 돈키호테는 스스키노 쇼핑거리에 위치하고 있는데 삿포로 최대의 유흥거리라고 한다. 돈키호테는 일본을 가면 꼭 가봐야할 쇼핑몰이다. 굉장히 일본스러운 재미있는 소품부터, 화장품, 식품, 옷, 가구, 전자제품까지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돈키호테 쇼핑몰을 돌아보실때는 꼭 엘리베이터를 타고 맨 윗층부터 구경하면서 내려와야 편하게, 쉽게, 합리적으로 쇼핑을 즐길수 있다.
삿포로 돈키호테에서 일본에 가면 꼭 사야 하는 동전 파스와 휴족타임, 소화제 등을 사보자. 매장마다 다른 면세기준을 꼭 체크하는 것이 중요하다. 일본을 여행하는 외국인 관광객은 물품에 상관없이 5천엔 이상을 구입하게 되면 8%의 세금을 면제 받을수 있고 할인 쿠폰을 사용 하면 추가로 절약할 수 있다.
뭐 물건을 그렇게 많이 산건 아니지만 돈키호테를 가보고 싶은 마음이 무척이나 간절해서 방문한 자체만으로 모든 걸 다 이룬 거 같다. 방문한 마음도 잠시 ‘삐에로쑈핑’처럼 넓은 공간에 물건을 비좁게 진열하고 있어서 돌아보는데도 너무나 정신없이 다녔다.
박원빈PD도 외국인 관광객 이었기에 저렴한 가격으로 물건들을 구입 할 수 있어 지름신이 강림했다. 나름 절제 했지만 멈춰지지 않았음,,,,,
일본 돈키호테 전매장은 밤늦은 시간까지 오픈하고 있으니 언제든지 방문해도 좋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