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종택 Sep 17. 2020

24기 What's New

비즈니스 토론클럽 24기(10-12월) 모집 시작


드디어 인사이터 토론클럽 24기 (10-12월 시즌) 가 오픈되었습니다. 다사다난 했던 한해를 마무리 하는 시즌인 만큼, 인사이터에서도 가을 - 겨울 시즌 매력적인 토론라인업을 구성하였습니다.  이번 24기에는 어떤 것이 달라지는 지, 또 어떤 새로운 모임들이 오픈되는지 소개합니다. 





01 All That Businessㅣ플랫폼모델링 독서토론신청하기 

플랫폼 독서를 읽고, '플랫폼'에 대해서만 토론하는 모임. 

평소 플랫폼에 큰 관심이 있던 사람 (특히, 예비 창업가, CEO, 사업개발, 기획자 등) 
비즈니스 도서를 좋아하고, 즐겨 읽는 사람 
인사이터에 참여하고 싶었지만 발표하는게 그간 부담스러우셨던 분들 


이번 24기 토론클럽에서는 우선 새로운 포맷과 토론클럽들이 오픈되었습니다. All That Business는 발표를 하고 토론하는 모임이나, 혹은 이전기수의 가장 좋았던 발표를 듣고, 토론하는 Essential 라인만 있었는데, 이번 기수부터 '독서토론'모임을 열게 되었습니다. 인사이터는 'Interactive Education' 와 'Networking' 이 일방향 교육에서 +알파, +베타를 줄 수 있는, '가장 잘 배우는 방법'이라고 믿는 서비스입니다. 지금까지 인사이터는 Interactive의 스터디 방식으로써 '발제 + 토론'와 '강의+토론' 방식을 쓰고 있었지만, 이 외에도 함꼐 Interactive하게 학습할 수 있는 방법은 '독서+토론'처럼 다양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독서토론 모임은 인사이터가 배움의 방식을 확장하는 하나의 단초역할을 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특히 플랫폼 모델링은 제가 직접 오퍼레이팅을 합니다. 가장 관심있어 하는 주제고, 그간 브런치에 가장 많이 업로드한 주제이기도 하여, 저 또한 정말 기대가 되는 모임 중 하나입니다. 이번 기회에 플랫폼에 대해 더 딥다이브하고, 다양한 분들과 조우하며, 인연맺을 수 있길 바랍니다.  


02 All That Businessㅣ인사이터 Untactㅣ신청하기 

멀리 있는 분들도 함께 인사이터에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화상토론' 서비스
인사이터 기존 발표중 가장 좋은 평을 받았던 스타트업 관련 주제들에 대해 직접 발표를 듣고, 토론 
#스타트업 에센셜 

서울권에 있지 않아, 멀리 거주하고 있어 참여하기 어려웠던 분들 
노년층 및 아동과 거주하고 있어, 코로나가 특별히 걱정되는 분들
줌 세션과 같이 비대면이 훨씬 효율적이라고 생각하는 분들


인사이터에서는 이번 23기 시즌중 코로나 2.5단계 발발 이후 멤버분들의 안전을 위해, 더 이상의 일정을 미룰 수 없다는 판단 아래  '줌'으로 한 회차를 대체하였습니다. 처음엔 줌으로 토론하는 것에 대해 저희도 많은 걱정을 하였고, 리스크를 헷지하고자 많은 준비를 기하고, 줌 세션을 진행하였는데,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괜찮은 세션이 되었습니다. 다행히 참여해주신 멤버분들 만족도도 높았구요. 그리하여 인사이터에서 처음으로 줌으로 진행하는 온라인 화상토론 서비스를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인사이터 UNTACT는 사실 코로나라는 변수로 생기게 된 서비스이지만, 앞으로의 코로나 종식과 관계없이 게속될 예정입니다. 그간 지방에서 혹은 해외에서 거주하는 분들은 인사이터에 참여하고 싶어도 참여할 수 없으셨기에, 본질적으로 멀리 계셔서 오프라인 참여가 어려운 분들을 위해 앞으로도 존재할 것입니다. 

 

인사이터에서 진행했던 줌 세션 캡쳐화면




03 All That Businessㅣ주식스터디ㅣ신청하기 

한국판 뉴딜과 관련된 섹터와 종목에 대해 스터디하는 인사이터 최초의 주식 스터디 

한국판 뉴딜 섹터와 종목 투자에 관심이 많은 투자자
함께 주식에 대해 스터디하고 논의할 동료들이 필요했던 투자자 
이번 기회에 미래 유망 산업에 대해 깊이 파고들고 싶은 투자자 


인사이터에서도 주식투자자를 위한 토론크럷이 생겼습니다 ! 아마 지금 주식투자에 관심이 없는 직장인은 거의 없을 거에요. 그 만큼, 많은 분들이 재태크와 경제적 자유를 위해 관심을 갖고 있는 분야 중 하나입니다. 걔중 한국판 뉴딜 정책은 주식투자자들에게 유의미합니다. 해당 정책의 테마가 그린에너지, 전기차, Ai, 빅데이터 등의 미래 산업을 다루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인사이터에서는 기존 All That Business 의 스터디 방식대로 '발표+ 토론' 방식을 기반으로 하되, 한국판 뉴딜과 관련된 섹터와 종목으로만 발표하고 토론하고자 합니다. 참여하는 멤버분들은 해당 토론클럽을 통해  9개의 섹터와 종목에 대해 깊게 스터디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 해당 모임에선 종목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 헤당 모임은 주식투자 방법에 대한 강의가 아닙니다. 한국판 뉴딜과 관련된 섹터와 종목(기업)에 대한 스터디입니다. 

 


인사이터에는 All That Business 뿐만 아니라 한 주제에 집중하여 전문가의 강의를 듣고, 토론하는 Deep Dive 모임이 있습니다. 이번에 딥다이브 할 토론클럽으로 신규 모임 3가지를 소개해 드립니다. 



04 Deep Diveㅣ작은 브랜드의 마케팅ㅣ신청하기 

더 쉘 코퍼레이션 CEO (전 크레이브 뷰티 CMO) 님인 유은진 마스터님이 리딩하는 강의로 , '팬덤, 브랜드다움, 대화마케팅' 등 작은 브랜드의 마케팅 꼭지들에 대해 강의를 듣고 토론하는 모임 



05 Deep DiveㅣMZ세대가 온다ㅣ
신청하기

혹시 캐릿이라고 들어보셨나요 ? 캐릿은 대학내일에서 출시한 미디어로, MZ세대와 트렌드를 캐치업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와 글들이 쏟아지는 미디어입니다. 바로 이 캐릿 미디어를 총괄한 대학내일 미디어 센터장님이 이번 모임을 리딩합니다. 우리는 해당 모임을 통해 MZ세대가 좋아하는 콘텐츠와 결이 무엇인지 이해할 수 있습니다. 



06 Deep DiveㅣMZ세대가 머무는 조직문화ㅣ신청하기


대학내일 인재경영팀 HRD 수석님이 마스터로 리딩하시는 모임으로, '강점, 안전, 리더십' 3가지 키워드를 중심으로 MZ세대로 구성된 영한 스타트업과 기업들이 어떻게 조직문화를 꾸려가야할 지 강의를 듣고 토론합니다.   


'벌써 마감되었나요?'라는 문의를 받게 되는 모임들이 있습니다. 바로 아래의 모임들인데요. 인기 있는 모임들은 늘 그럴 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아래 모임중에 관심 모임들이 있나요 ? 그렇다면 서두르셔야 합니다. 
https://insight-er.com/


01 서비스 기획자

서비스 기획자, UI/UX 디자이너, 퍼블리셔끼리 잘나가는 웹/앱 서비스기획에 대해 


02 마케터

브랜드마케터, AE, 콘텐츠마케터, PR등 다양한 분야의 마케터들끼리 작당 토론 !  


03 사업개발과 BM

CEO, 사업개발직군, VC, 컨설턴트끼리 사업개발에 대하여 ! 


04 비즈니스모델링

이노캐털리스트 대표, 김동준 마스터의 '비즈늬스모델링' 강의를 듣고 토론하는 모임


05 비즈니스인문학

인문학 박사이면서 경영자인 한우 마스터가 리딩하는 비즈니스에 활용가능한 인문학 스터디 모임 

#마케팅기호학 #컬처코드 

인사이터에는 다양한 업종, 직군, 직급의 멤버분들이 함께 하고 있습니다. 멤버분들이 인사이터에 남겨준 후기들을 통해 인사이터의 색깔과 결을 가늠해 보실 수 있을 거에요. 

이번 시즌에도 인사이터 파트너들과의 제휴를 통해, 멤버분들에게 더 나은 혜택들을 제공할 수 있게 디었습니다. 24기 멤버분들은 원데이클래스 할인부터, 게스트데이(다른 반 놀러가기)와 같은 인사이터 오리지널 프로그램들뿐 아니라, 윌라, 폴인과 같은 지적인 콘텐츠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인사이터의 코로나 대응 정책

인사이터는 코로나에 이렇게 대응하고 있습니다 ! 멤버분들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시하며, 정부지침과 코로나 방역을 위해 힘쓰겠습니다. 


1) 인사이터는 공간 내 방역소독을 3일에 1회 진행하며, 손잡이마다 항균 필름을 부착하고 있습니다. 
2) 토론클럽 세션 중엔 마스크 필수 착용을 원칙으로 하며, 공간내 배치되어 있는 일회용컵을 사용합니다. 

3) 2.5단계부터는 모든 오프라인 세션은 Zoom으로 대체합니다. 


이번 가을, 겨울. 인사이터와 함께 성장하세요 ! 
Autumn, Winter
Time to grow up


24기 (10-12월) 토론클럽 신청하기
https://insight-er.com/ 

▶ 문의하기

매거진의 이전글 스티브잡스는 히피철학에 빠지고, 빌게이츠는 청바지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