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Hugo Apr 10. 2023

바울과 함께하는 여행 2

신앙의 신비입니다!

 이번 여정은 '바울과 함께 하는 여행을 콘셉트로 궤도를 잡았다.

 그 옛날 딴엔 사제가 되겠다고 성무일과에 맞춰 이른 아침부터 저녁까지 기도와 미사가 일상이었던 날이 있었다.

 옷자락이 발목까지 오는 검은 수단만큼 갑갑한, 그래서 지루하기도 했던 성서를 읽으면서 아주 가끔 상상 속 자유를 누리곤 했다.

 그럴 때면 바울이 가이드로 나섰다.

 그도 그럴 것이 튀르키에에서 시리아로, 그리스에서 로마로 복음을 전한다며 세계일주를 했으니 그의 자유로운 여행에로 동행은 아득하고도 먼 꿈일 밖에 없었다.

 지금은 아이러니하게도 검은 수단은 아련한, 돌아갈 수 없는 추억으로 남고, 바울은 길동무가 되었다.

 "신앙의 신비입니다!"

 구글 지도의 맵 핀을 따라 빨갛고 파란 궤도를 긋는다.

 이제 곧, 바울과 내가 그 길을 걷는다.

 


 #여행 #유럽여행 #항공권 #튀르키에여행 #렌터카 #유럽렌터카 #그리스 #바울 #여행준비 #산토리니

매거진의 이전글 바울과 함께하는 여행 1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