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쓰는교사 정쌤 Oct 21. 2023

엘리베이터는 잊어라


"제가 깨달은 인생의 지혜가 있다면 오직 이렇습니다. 감히 말씀드리는 건데, 엘리베이터는 늘 고장이 나 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오늘도 계산으로 올라가야 합니다. 한 번에 한 계단씩 말이죠."

엘리베이터를 고치려 하지 마라. 거기에 시간을 들이기에는 인생이 너무 짧다. 엘리베이터는 잊어라. 계단을 오르는 것을 쉽게 만들려면, 오직 계단만 있는 삶을 살면 된다. 계단을 오르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빠르다. 
쉽고 단순한, 하나의 길에 집중하라.

[우리는 모두 죽는다는 것을 기억하라]- 웨인다이어 지음, 정지현 옮김, 토네이도


요행을 바라지 말라는 말처럼 들린다.

쉬운 길을 찾기 시작하면 계속 쉬운 길만 찾게 된다.

우선 내 실력을 쌓아 올려 모든 길이 쉽게 만들어야 한다.

내가 커지는 게 우선이다. 


그러니 쉬운 길을 찾기 위해 두리번거리지 말고

지금 여기에서 할 수 있는 일을 하며

나의 능력을 쌓아야 한다.

키는 내가 쥐고 있어야 한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