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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범노래 Nov 03. 2023

입문자를 위한
3대 블루투스 헤드폰 브랜드

BOSE / SONY / SENNHEISER


음질과 편의성은 서로 반비례 관계이며, 입문자들은 아무래도 음질보다 편의성에서 더 큰 매력을 느끼기 때문에 가장 먼저 찾는 제품군이 블루투스(무선) 입니다. 이 글에서는 처음으로 블루투스 헤드폰을 구매하려는 분들을 위해 가장 대중적으로 추천할 만한 3개의 브랜드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카메라 / 자전거 / 자동차 모든 취미 영역에서 비슷하게 입문자 분들에게 공통적으로 하는 얘기가 있다면, '큰 브랜드 것을 사라' 일 것입니다. 보스, 소니, 젠하이저는 헤드폰 브랜드 중 가장 규모가 크고 역사 또한 오래되었습니다. 여러 계층의 소비자들을 분석하여 포용할 수 있는 힘이 있다는 의미이므로, 남녀노소 누구나 장르나 목적에 관계없이 구매해도 실패 확률이 적습니다.





1) 보스


보스는 미국의 종합 음향기기 브랜드입니다. 헤드폰은 물론 가정용 스피커, 차량용 스피커까지 다양하게 다룹니다. 보스의 핵심 키워드는 '편안함' 입니다. 모든 헤드폰 브랜드 중에서 가장 착용감이 좋으며, 소리 자체도 저음이 넓고 깊게 깔려있어 포근한 느낌으로 듣기에 편안합니다. 또한 업계 최고 수준의 ANC로 외부 소음을 차단하여 소음 환경에 구애받지 않고 편안한 감상이 가능합니다. 


ANC는 외부 소음을 차단하지만, 재생하는 음에도 일부 방해가 되어 음질을 떨어트립니다. 그런만큼 ANC(Active Noise Cancelling)의 강도가 높으면서도 재생 품질을 떨어트리지 않게 하는 조율 능력이 요구됩니다. 보스는 그 능력이 탁월합니다. 



2) 소니


소니는 일본의 음향기기 / 전자기기 / 게이밍 /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는 초거대 기업입니다. 소니의 핵심 키워드는 '융합' 입니다. 예전에 비해 헤드폰 내부에 배터리, 각종 기능을 위한 회로들이 많이 내장되면서 헤드폰은 단순한 음향기기라기 보다 전자기기에 더 가까워졌습니다. 소니는 음향기기 브랜드 중에서 전자기기 속성이 가장 두드러지는 만큼 각종 기능들이 강력합니다. 예를 들면 통화 품질, ANC, 배터리 사양, 고음질 블루투스 코덱 지원, 손실 음원을 보정하는 기술 등입니다. 



3) 젠하이저


젠하이저는 독일의 헤드폰 전문 브랜드입니다. 핵심 키워드는 '헤드폰 전문가'로, 언급된 세 브랜드 중 가장 소리 품질이 좋으며, 음악적 소양이 깊습니다. HD600이라는 전문가용 헤드폰 하나만으로도 다른 두 브랜드가 감히 따라올 수 없는 지위를 갖고 있습니다. 


최근 몇년간 전문가가 아닌 일반 음향애호가들을 위한 제품의 판매량을 높이기 위해 소니를 롤모델 삼아 많은 변화를 이루어 냈습니다. 현재(2023년 말)에는 소니와 거의 비슷한 정도의 특징을 갖게 되었습니다. 차이점을 콕 찝어보자면 젠하이저가 조금 더 음향기기 속성 비중이 높고, 소니는 전자기기 속성 비중이 좀 더 높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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