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가치' 중심적인 노력이 우리에게 주는 것

https://brunch.co.kr/@beself/20


지난 글에서 나는 좋아하는 일에만 너무 매몰되면 안되는 이유에 대해 이야기 해보았다.

자신이 소중히 여기는 가치를 삶의 중심에 두는 것,

즉 목적을 추구하는 것을 통해 이를 보완할 수 있다는 것도 이야기 했다.


실제로 목적이 명확한 사람은 흥미 적성만을 바라보기 보다 할 수 있는 모든 걸 총 동원해서 목적을 실현하려고 노력하는 경우가 많다.


가치를 중심으로 온 마음을 다해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것.

이것이 우리에게 주는 것은 아래와 같다.


1. 충만한 삶

나의 모든 능동적인 선택, 행동, 노력이 목적과 연결되는 삶을 경험할 수 있다.

내가 하는 모든 것들이 설명이 되는 충만한 삶을 살 수 있다.


2. 자아성찰

'내가 진심으로 이 가치를 추구하는구나.' 라며 나의 목적이 견고해질 수도 있고,

반대로 '나는 이 가치보다 다른 가치를 더 소중히 여기는구나'. 라고 느껴질 수도 있다.


3. 부분이 아닌 온전한 하나가 되는 경험

'기획자', '개발자', '마케터' 처럼 무언가의 한 부분이라는 정체성이 아니라,

가치 전달을 위한 온전한 하나로써의 정체성을 확립하게 될 것이다.


나는 사람들에게 사랑이라는 가치를 전달하고 싶다.

사랑 중에서도 스스로를 사랑하는 마음에 대한 가치를 전달하고 싶다.

스스로를 존중해서, 스스로를 관찰하고, 또 자신이 소중히 여기는 가치를 위해 살아갔으면 좋겠다.


그래서 나는 이렇게 글을 쓴다. 글을 통해 조금이라도 영감을 주고 싶기 때문이다.

코딩도 한다. 글뿐만 아니라 무언가를 만들어서 직접적으로 도움을 주고 싶기 때문이다.

영어공부도 한다. 다양한 사람들의 자아실현 경험들을 듣고 싶기 때문이다.

독서도 한다. 더 많은 정보와 이야기를 접하고 이를 다시 내 이야기에 연결시켜 전달하고 싶기 때문이다.

운동도 한다. 컨디션 100%로 내 삶에 집중하고 싶기 때문이다.


이 모든 것을 동원해 사람들에게 스스로를 사랑하는 마음의 가치를 전하고 싶다.


↓자아실현을 10년 동안 고민한 사람의 [나 자신이 되는 법] 무료강의 보러가기↓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10JVBjiaystTeEz1K598hkzI26gWAf_Q

작가의 이전글 일단 정하고 나아가자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