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가치 중심적인 노력의 중요성

목적이 명확한 사람은 흥미 적성만을 바라보기 보다 할 수 있는 모든 걸 총 동원해서 목적을 실현하려고 노력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저는 사람들의 자아실현을 도와주고 싶습니다.

그래서 제가 관련 글을 쓸 때, ‘글쓰기에 흥미가 있나? 글쓰기가 내 적성에 맞나?’ 이런 생각은 없었습니다.

오롯이 사람들의 자아실현에 도움을 주고싶다는 마음 하나로 글쓰기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가치를 중심으로 온 마음을 다해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것.

이것이 우리에게 주는 것은 3 가지입니다.


1. 충만한 삶

나의 모든 능동적인 선택, 행동, 노력이 목적과 연결되는 삶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내가 하는 모든 것들이 설명이 되는 충만한 삶을 살 수 있습니다.


2. 자아성찰

‘나는 이 가치를 추구할 때 진짜 행복하구나' 라며 나의 목적이 견고해질 수도 있고,

반대로 ‘이 가치가 그 정도로 나에게 큰 의미는 아니었구나.’ 라고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3. 부분이 아닌 온전한 하나가 되는 경험

'기획자', '개발자', '마케터' 처럼 무언가의 한 부분이라는 정체성이 아니라,

가치 전달을 위한 온전한 하나로써의 정체성을 확립하게 될 것입니다.


당신은 어떤 가치를 추구하나요?


↓자아실현을 10년 동안 고민한 사람의 [나 자신이 되는 법] 무료강의 보러가기↓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10JVBjiaystTeEz1K598hkzI26gWAf_Q

작가의 이전글 자신을 존중하는 실용적인 방법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