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YH Jun 28. 2020

먼지별

하늘이 전구를 품은 퍼런 솜사탕 같다. 

퇴근길 하늘은 너를 생각나게 한다. 


어떤 하늘에도 너는 감탄하곤 했다.


 어느 가을날 지리산에서 였던가. 절에서 맡던 향 내음 가득한 곳, 그곳에서 하룻밤을 보내던 날이었다. 산의 밤은 생각보다 빠르고 깊게 찾아왔다. 꼭 하늘을 봐야 한다며, 쌀쌀한 가을밤 속으로 너는 나를 힘껏 당겼다. 네게 이끌린 나는 검고 너른 평상 위에 있을까 싶던 먼지가 더 신경 쓰였다. 내게 보란 듯, 몇 명이 누워도 거뜬할 평상 위로 너는 풀썩 뛰어들었다. 먼지 묻는 다니까, 말을 못 들은 척 너는 누운 채 내 옷자락을 당겼다. 나는 못 이기는 척 평상의 끝에 걸쳐 앉았다. 어느새 네 손은 내 손을 잡고 있었다.


"바보야, 누워봐"


평상의 아주 작은 먼지들까지 몽땅 하늘에 박혀 있었다.

쏟아진다면, 그 빛들로 온몸을 씻어도 될 만큼 많은 별들이 있었다.

목소리만 가득했던 가을밤이 온통 빛나고 있었다. 


추운 줄도 모르고 우와하고 깔깔 웃으며 멋대로 별자리를 만들어갔다.

이건 물고기를 닮은 오빠 두 눈, 이건 조그만 오빠 손.

네 손은 온통 나뿐이었다. 


너도 내 생각뿐이었나 보다.


퇴근길, 퍼런 하늘에 네가 만들던 별자리가 문득 떠올랐다.

내 옷을 잡아끌었던 네 손과 손바닥에 느껴지던 별의 감촉도.

구독자 66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