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나도 노래방에서 노래를 할 수 있게 되었다.

요즘 들어 "일단 시작하기", "한번 해보기", "어느 정도 해보기" 등 여러 가지 깨달음을 얻고 나의 도전 정신이 점점 강해지고 있는 것이 느껴진다. 그리고 이건 나의 성장 마인드셋이 더욱 단단해지고 있다는 좋은 징조이다.


이번 설 연휴 때 또 한 번 느껴볼 수 있었다. 바로 내가 노래방에서 사람들 앞에서 노래를 해보았다는 거다. 나는 노래방에서 노래를 해볼 수 있던 기회는 정말 많았다. 친구들이 불러보라 마이크를 대줄 때도 있었고 가족들이 시켜볼 때도 있었다. 이때마다 난 두려움에 거절을 했고 분위기를 망치는 거 같아 좀 미안했다. 내가 안 한 게 하기 싫어서 안 한 게 아니고 속으론 항상 하고 싶으면서도 남들이 어떻게 생각할까 봐, 못 부를까 봐, 집에서 연습하고 하면 더 잘 될까 봐, 내 목소리가 듣기 싫어서 등등 오만가지 걱정으로 못한 거고 이건 나를 계속 후회하게 만들었다.


그러나 최근 들어 도전 정신이 좋아진 나는 이번에 가족이 부르자 했을 때 인생에서 처음으로 노래방에서 노래를 불러보았다. 처음에 했을 땐 정말 소심했고 엄청 낯설었다. 그러나 계속하다 보니까 내가 노래를 안 좋아하는 게 아니었어서 너무 재미있고 열정이 생겼다. 오늘은 가족이랑 했어서 그나마 도전하기 쉬웠던 거도 있을 거다. 그러나 오늘 경험을 통해, 노래방에서 노래를 한다는 게 어떤 느낌인지, 어떤 기분인지를 정확히 알 수 있었고, 내가 어떤 걸 더 연습할지, 다음엔 어떻게 해볼지가 다 생각이 났다. 그리고 좀 친한 친구들이랑 해도 할 수 있을 거고 같고 그들이랑 하고 나면 이제 들 친한 사람들하고도 노래방 가서 노래를 부를 수 있게 될 것이다.


나는 항상 남들과 같이 있을 때도 노래를 하고 싶었지만 걱정 때문에 못하고 매번 기회를 날린 거에 후회를 했었다. 그러나 오늘 한번 마음먹고 도전을 해보고 노래를 끝내보니까 다음이 어떻게 될 줄 알고, 경험이 쌓이니까 다음이 기대과 된다. 브런치 작가 신청 할 때도 그렇고, 여러 대회를 신청해 볼 때도 그렇고, 이번에도 그렇게 일단 시작하고 보면 어떻게 해야 할지 길이 자동으로 열리고 걱정한 게 다 헛수고였다는 걸 깨달았다. 이렇게 새로운 도전을 해볼 때마다 나의 도전 정신은 점점 강해지고 있다 왜냐하면 도전을 하고 난 뒤에는 무조건 나에게 이득이 될 것을 매번 경험하니까.

keyword
작가의 이전글남들보다 낫다는 착각에서 벗어나는 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