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명확성 = 하루 방향성

내가 이번 주를 좀 아깝게 보냈다. 할 것이 정말 많았고 시간도 꽤 있었는데, 공부에 집중을 하지 못했고 하루하루를 열심히 살고자 하는 의지가 좀 떨어지는 주였다.


요즘 너무 무엇인가 동기가 떨어진 거 같은 기분이고, 이런 기분이 사실 가끔씩 드는데 왜 이런 기분이 드는지 난 이제 이해한 거 같다. 나의 글 "작심삼일 넘기기"에서 다루었듯이 이것은 바로 내가 미래가 명확하지 않아서 그런 거 같다. 내가 미래가 명확하고 달성할 수 있다고만 믿으면 하루하루를 그 목표 달성의 스텝처럼 생각할 수 있게 될 테고 그러면 각각의 날들을 잘 살 수 있을 것이다.


그래서 "작심삼일 넘기기"에서 생각해 낸 것이 자기 전에 미래 구체적으로 그리기였다. 내가 이 미래 구체적 그리기 상상하는걸 원래 자기 전에 하려고 했는데, 좀처럼 쉽지가 않았다. 너무 피곤하고 생각이 드는 거도 많았고 생각하다가 금방 잠에 들어버려서 이걸 제대로 상상하기엔 시간이 좀 적었다.


그래서 나는 매일 아침에 이걸 도와줄 수 있는 루틴을 만들어보고자 한다.


6:25-30분에 기상 후

1. 나의 롤 모델의 동기부여 영상 시청.

2. 나만의 비전 보드 보면서 미래 구체화 2분

3. "오늘 [내가 할 것들]은 [어떠한 이유들] 때문에 내 미래에 도움이 될 거야" 3-5개 적어보기.



예를 들어:

- "오늘 초집중해서 공부하는 건, 나를 미래에 집중력이 뛰어난 사람으로 성장시켜 엄청난 생산성을 갖춘 사람이 되게 해 줄 거야.”

- “오늘 사람들과 많이 대화하는 건, 미래에 네트워킹 능력을 키워 더 많은 기회를 만들 수 있도록 도와줄 거야.”


이것들을 하면 하루를 좀 더 의도적으로, 명확하게, 더 큰 목표를 위해서 살 수 있게 될 거 같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하루가 24시간이란 착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