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소지니 Aug 09. 2021

이거 하나만 바꿔보세요. 통장에 돈이 쌓입니다.

열심히 사는데 왜 부자가 되지 못할까?

열심히 사는데 왜 부자가 되지 못할까?

'그 사람과 나는 다르다' 라는 핑계로 '나는 그래서 성공할 수 없다'는 자기합리화를 만들어 내기때문이다. 뇌에서 만들어내는 이런 자기합리화 필터를 쓰레기통에 집어넣었을 때 돈을 벌 수 있는 기회가 보이기 시작할 것이다.


누구든 자기가 서 있는 곳에서 출발할 수 있는 기회가 있다. 그리고 기회는 원하는 사람에게만 그 모습을 보여준다.


놀라운 일을 해낸 사람들도 시작은 “보통” 사람이었다. 누군가 할 수 있다면 나라고 왜 못하겠는가? 단지 꾸준한 노력과 자기 신념이 동반되어야 할 뿐이다.

흔히 성공했다고 알려진 사람들도 실패하지 않은 적은 없었다. 누구에게나 시작점은 있다. 우리는 단지 시작점에서 걸음마를 하고 있을 뿐이다.

성공의 길이 하나 터진다면 분명히 저수지 터지듯 모든것이 함께 올 것이라는 믿음이 있어야한다.



그렇다면 내가 서 있는 곳 에서 출발 할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은 무엇일까?

연봉 10억이라 알려진 유투버 라이프해커 자청은 '초보가 왕초보를 돕는다' 라는 자신의 사업 철학을 공유한다. 아래 글 참조.


https://blog.naver.com/mentalisia/221729308941


<생각하라! 그러면 부자가 되리라> (나폴레온 힐,국일미디어)에서도 부의 문을 열어주는 마스터키에 대해 타인을 도왔을 때 그것을 나누어 받는 사람들이 누리는 이익의 정도에 따라 정확한 비율로 증가한다고 밝히고 있다. 주위에 내가 도움을 줄 수 있을 만한 왕초보를 찾아 그 사람에게 이익되는 행동을 했을 때 열배의 보상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 한다.



자수성가한 사람들은 모두 성공의 법칙을 이해하고 자신의 성공철학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영국 타임즈에서 발표한 자산순위 345위로 알려진 켈리최도 자신의 저서 <파리에서 김밥파는 여자>에서 이것에 대해 자세히 다뤘다. '나누지 않으면 자기에게 찾아온 기적이 사라져버릴것' 이라고까지 말하고 있다. 결국 부를 증가시키는 법은 결국 남과 나누는것에 있다.



그러니 현재 내가 나눌 수 있는 능력에 집중할 것. 그리고 왕초보를 찾아 도울 것. 선택과 집중 나눔만이 많은 돈을 낳는다.


-결론

실패를 기회로 삼을 것.

초보가 왕초보를 도와 돈을 벌 것.

<생각하라! 그러면 부자가 되리라> 리뷰를 마친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