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저블로 수요 예측하기
안녕하세요 뷰저블입니다. 지난 글에서 수요 예측법의 개념에 대해 소개드렸습니다. 기본적인 통계 방법론을 활용하면 매출과 재고, 판매수량 등을 예측할 수 있죠.
그렇다면 과연 고객의 행동과 콘텐츠는 또한 어떻게 예측할 수 있을까요? 상품 이미지를 본 고객이 다음으로 본 콘텐츠는 무엇이었을까요? 어떤 메뉴를 클릭하여 이동할까요?
뷰저블은 사용자의 이동흐름을 통계방법으로 분석하고 나누어 ‘대표적인 이동 흐름’을 시계열에 따라 추출하는 Path Plot이라는 기능을 만들었습니다. 이를 통해 고객의 행동 흐름을 데이터에 기반하여 이해할 수 있습니다. 클릭 히트맵, 무브 히트맵 등의 다양한 기능들과 함께 교차분석하면 매우 구체적인 개선 전략을 수립할 수 있죠.
그렇다면 뷰저블의 Path-Plot을 활용해 실제 분석은 어떻게 진행하면 좋을까요? 다른 기능과는 어떻게 결합해 사용하면 좋을까요? 뷰저블 블로그에서 실제 분석 사례와 개선 사례를 확인해보세요! 실무에서 쉽고 직관적으로 활용하실 수 있는 분석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뷰저블로 고객의 행동과 콘텐츠를 예측하는 법이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에서 전체 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숫자 대신, 히트맵으로 시작하는 데이터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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