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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뷰저블 Beusable May 06. 2020

CRM 효과 측정을 위한 분석법 알아보기!

향상도(Lift) 그래프 분석법과 A/B Testing 활용하기

안녕하세요, 뷰저블입니다. 지난 ABC분석, 롱테일 법칙에 이어 고객 관리를 위한 개념과 데이터 분석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오늘은 고객을 이해하기 위한 개념인 CRM에 대해서 알아보고, CRM 측정을 위한 분석법까지 소개해드릴게요!



여러분 CRM이라는 단어를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의 약자로 ‘고객 관계 관리’로 해석되고, ‘고객을 깊이 있게 이해함으로써 기업과 고객간의 장기적이고 우호적인 관계를 형성하는 전략법'을 의미합니다. 


CRM을 이해하고 전략들을 실행하기 위해서는 향상도(Lift)라는 개념을 가장 먼저 이해하고 분석할 수 있어야 하는데요, 이 향상도(Lift)는 실행 전략이 얼마나 효율적인가를 계산할 수 있는 지표입니다. 이 지표를 통해, 전략을 실행하지 않았을 때에 비해 실행했을 때의 결과 값이 얼마나 어떻게 달라지는지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향상도 그래프(Lift Chart)와 뷰저블의 A/B Testing 기능을 활용해 전략의 효과성을 분석하고, 고객과의 관계를 강화해나가보세요!


CRM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구체적인 분석 방법이 궁금하신가요? 
아래 링크에서 전체 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CRM 효과 측정을 위한 분석법 알아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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