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저블의 모바일 제스처 기능이란?
스마트폰이 보급되며 대다수 유입 자가 모바일 사이트나 앱으로 몰리게 되었는데요, 어느 국내 이커머스에서는 모바일에서 발생하는 매출이 80% 가까이 차지하였다고 합니다.
이렇게 모바일 사용자가 늘어나면서 ‘모바일 퍼스트 UX’가 함께 강조되고 있지만 데이터 분석 수단은 그저 버튼의 클릭 수를 보는 정도에 그쳐 온 것이 현실입니다.
PC 사이트와 달리 모바일 사이트는 데이터를 분석할 때 봐야 하는 점이 전혀 다릅니다. 화면 크기와 방문 목적 뿐만 아니라 PC에서는 그저 스크롤 하거나 클릭, 호버하는 것과 달리 모바일에서는 줌아웃, 줌인은 물론이고 탭, 더블 탭, 스와이프처럼 PC보다 훨씬 더 많은 행동을 일으킵니다.
뷰저블에서는 전문 모바일 제스처를 분석할 수 있는 히트맵 기능을 강화하여 여러분의 서비스 UX를 고도화할 수 있는 개선 방안을 제공합니다. 어떤 기능이며 어떻게 여러분의 서비스에 녹여낼 수 있는지 소개합니다!
탭/더블 탭, 줌인 아웃, 스와이프 히트맵의 기능과 구체적인 활용방안에 대해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미디어, 커머스, 보험/은행 등 다양한 서비스들의 UI 개선방안을 도출해낼 수 있습니다.
고객이 시간을 할애하여 정독하는 콘텐츠 영역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정보가 필요하거나 고객의 니즈와 다른 영역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순서를 바꿀 필요가 있는 영역이 어느 곳인지 분석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와 텍스트 크기가 적절한지 의사 결정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얼마나 깊이 있게 콘텐츠를 확인하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뷰저블의 새로운 기능인 모바일 제스처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그동안 모바일 사용자 행동에 대해 더 심도있는 분석을 원하셨다면, 이번 글을 주목해 주세요!
뷰저블의 모바일 제스처 기능이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뷰저블 블로그에서 전체 글을 확인해 보세요! :)
숫자 대신, 히트맵으로 시작하는 데이터 분석!
서비스의 중요한 고객들의 데이터를 한 눈에 보세요!
UX with Beusab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