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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뷰저블 Beusable Oct 21. 2020

모바일 데이터 분석의 혁명, 뷰저블 기능 살펴보기

뷰저블의 모바일 제스처 기능이란?

스마트폰이 보급되며 대다수 유입 자가 모바일 사이트나 앱으로 몰리게 되었는데요, 어느 국내 이커머스에서는 모바일에서 발생하는 매출이 80% 가까이 차지하였다고 합니다. 


이렇게 모바일 사용자가 늘어나면서 ‘모바일 퍼스트 UX’가 함께 강조되고 있지만 데이터 분석 수단은 그저 버튼의 클릭 수를 보는 정도에 그쳐 온 것이 현실입니다.


ZDNet Koreat, “모바일앱, PC보다 충성도 높아…충동구매 가능성도↑ 기사 발췌


PC 사이트와 달리 모바일 사이트는 데이터를 분석할 때 봐야 하는 점이 전혀 다릅니다. 화면 크기와 방문 목적 뿐만 아니라 PC에서는 그저 스크롤 하거나 클릭, 호버하는 것과 달리 모바일에서는 줌아웃, 줌인은 물론이고 탭, 더블 탭, 스와이프처럼 PC보다 훨씬 더 많은 행동을 일으킵니다.



뷰저블의 모바일 제스처 기능 오픈!


뷰저블에서는 전문 모바일 제스처를 분석할 수 있는 히트맵 기능을 강화하여 여러분의 서비스 UX를 고도화할 수 있는 개선 방안을 제공합니다. 어떤 기능이며 어떻게 여러분의 서비스에 녹여낼 수 있는지 소개합니다!



[이번 글을 통해 알 수 있는 점]


탭/더블 탭, 줌인 아웃, 스와이프 히트맵의 기능과 구체적인 활용방안에 대해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미디어, 커머스, 보험/은행 등 다양한 서비스들의 UI 개선방안을 도출해낼 수 있습니다.


고객이 시간을 할애하여 정독하는 콘텐츠 영역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정보가 필요하거나 고객의 니즈와 다른 영역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순서를 바꿀 필요가 있는 영역이 어느 곳인지 분석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와 텍스트 크기가 적절한지 의사 결정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얼마나 깊이 있게 콘텐츠를 확인하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뷰저블의 새로운 기능인 모바일 제스처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그동안 모바일 사용자 행동에 대해 더 심도있는 분석을 원하셨다면, 이번 글을 주목해 주세요!


뷰저블의 모바일 제스처 기능이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뷰저블 블로그에서 전체 글을 확인해 보세요! :)

모바일 데이터 분석의 혁명,
뷰저블 모바일 제스처 분석 기능 살펴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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