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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뷰저블 Beusable Dec 09. 2020

SEO(검색엔진최적화)로 무료유입 고객 늘리기(1/2)

SEO 이해와 관리 방안

오늘 다룰 인사이트 글은 검색엔진최적화(이하 SEO)를 관리하고 싶지만,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는 모든 마케터와 기획자, 그리고 실무자 여러분을 위한 내용입니다. 검색엔진에 대한 이해와 SEO 관리를 위한 방안을 함께 알아볼까요?


SEO는 광고비를 사용하지 않더라도 효과적으로 무료 유입 고객 수를 늘릴 수 있는 전략이며, 최근 규제가 강화되는 장애인차별금지법(일명 장차법)에서 필수적으로 다뤄야 할 웹 접근성과도 겹치는 영역이 많아 꼭 알아두셔야 합니다. 구글, 네이버 같은 검색엔진이 노인, 장애인까지 모든 사람에게 차별 없이 정보를 전달하기 위한 알고리즘을 구성하고 있다고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런 분들이라면, 이번 글을 주목해 주세요!]



앞으로 기업에서 체계적으로 SEO를 관리해나가고 싶은 분

SEO가 단순히 블로그 관리라고 생각하는 분

경쟁사보다 노출 페이지 수가 적거나 순위 변동이 심하신 분

지금까지 꽤 많은 방법으로 SEO를 나름 관리해왔다고 생각하지만, 성과가 나지 않는 분



왜 지금까지 무료 유입 고객이 좀처럼 늘지 않았을까요?
하나씩 문제를 해결하지 말고, 흐름(Flow)을 타세요!



뷰저블의 애널리틱스 메뉴를 볼까요? ‘사용자 흐름 분석’ 기능을 이용하면 고객이 어떤 사이트를 타고 얼마나 유입되었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뷰저블 홈페이지는 ‘Inflow’를 살펴보니, 구글에서 유입되는 고객 수가 가장 많았고 기간 내 방문 PV 중 무려 20%나 차지합니다.


구글이나 네이버 같은 도메인은, SEO 작업을 통해 별도로 비용을 들여 검색 광고를 태우지 않더라도 굉장히 쉽게 고객들을 끌어모을 수 있는 전략 중 하나인데요, 중요성을 인지하지 않고 광고 비용을 태우는 기업이 굉장히 많아 안타까웠습니다. 뷰저블과 이번 기회에 SEO를 통해 ‘비용절감 프로젝트’를 시작합시다.



많은 분들이 보통 퍼즐 조각 맞추듯 단발적인 방안만을 실행합니다. 예를 들어 경쟁사보다 색인 페이지 수가 적다면 해당 경쟁사와의 인덱스 페이지 수의 차이를 분석하는 것만으로 끝나거나, 유입 성과를 늘리기 위해 유입 규모가 많은  10~20개의 검색어만을 살펴보려 하지만, 이는 큰 도움이 안 될 수 있습니다. SEO는 굉장히 다양한 요소들이 복합적으로 얽혀 알고리즘에 의해 평가되는 영역이기 때문입니다.




뷰저블에서는 위 흐름으로 SEO를 관리할 것을 제안합니다. 키워드부터 시작하고, 우리의 최종 목표는 ‘전환(Conversion)’이 되어야 합니다. 위 도표에서 소개하는 총 9가지 흐름을 태워 SEO를 관리하면 굉장히 체계적으로 사고하고 운영할 수 있습니다. 


뷰저블이 제안하는 SEO 관리 방법을 더 알아보고 싶다면, 뷰저블 블로그에서 전체 글을 확인해 주세요. :)


SEO에 대한 개념과 관리 방안이 궁금하다면?
뷰저블 블로그에서 전체 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SEO(검색엔진최적화)로 무료 유입 고객 수 늘리기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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