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뷰저블 Beusable Dec 16. 2020

SEO(검색엔진최적화)로 무료유입 고객 늘리기(2/2)

SEO 관리 방안

이전 글에서 광고비 없이 무료 유입 고객 수를 늘릴 수 있는 전략, SEO(검색엔진최적화)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검색엔진이 어떤 원리와 구조로 작동하는지, 주요 실행방안으로 키워드와 페이지, 콘텐츠, 링크에 대해 소개하였는데요, 오늘은 나머지 크롤부터 전환까지 설명하겠습니다.





[이번 글을 통해 얻어가실 수 있는 내용]


SEO 관리를 위한 방안 5 : 검색엔진이 우리 사이트를 찾도록 만들기

SEO 관리를 위한 방안 6 : 우리 사이트를 빠르게, 많이 색인하게 만들기

SEO 관리를 위한 방안 7 : 순위가 들쭉날쭉할 때 점검하기

SEO 관리를 위한 방안 8 : 유입되는 트래픽이 주목하는 키워드 분석하기

SEO 관리를 위한 방안 9 : 유입 트래픽이 전환으로 이어지도록 유도하기


이번 글에서는 최종 목표인 ‘전환(Conversion)’까지 담긴 모든 내용을 소개드립니다! SEO를 통해 고객 유입에 성공하셨다면, 유입된 고객이 최종 전환까지 무사히 도달하는 지 점검해보세요. 이후 더욱 효과적인 마케팅 방안이나 기획을 고려해보실 수 있습니다.



SEO는 일부 방안을 개선한다고 해서 극적으로 좋아지지 않고 하나의 흐름으로 전체 프로세스를 유기적으로 개선해야 합니다.


SEO는 양질의 콘텐츠가 담겨 있는 HTML 파일의 타이틀이나 메타 태그가 누락없이 작성되는 것, 모바일 시대에 맞춰 빠른 속도로 페이지를 탐색할 수 있는 것, 오리지널리티를 보유하며 찾는 사람입장에서 좋은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라고 요약할 수 있습니다.


SEO 시리즈의 마지막 글, 뷰저블 블로그에서 전체 글을 확인해 보세요. :)


SEO에 대한 관리 방안이 궁금하다면?
뷰저블 블로그에서 전체 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SEO(검색엔진최적화)로 무료 유입 고객 수 늘리기 (2/2)



숫자 대신, 히트맵으로 시작하는 데이터 분석!

서비스의 중요한 고객들의 데이터를 한 눈에 보세요!

UX with Beusable.

beusable.net

beusably.net

beusable.net/blog/  

매거진의 이전글 SEO(검색엔진최적화)로 무료유입 고객 늘리기(1/2)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