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별 시간 세그먼트" 기능 활용편
- 사이트 분류 : 범국민 대상으로의 카드사 사이트
- 페이지 분류 : 이벤트 페이지 (이벤트 참여를 위한 참여하기 CTA의 클릭율 상승이 목표)
- 분석 목표 : 이벤트 페이지에서의 전환을 위하여 마케팅을 진행할 최적의 시간대 찾기
- 주요 활용 기능 : 일별 시간 세그먼트(시계열 그래프), Tap Heatmap
① 과거 진행했던 이벤트 페이지의 일자별 시계열 그래프를 우선 확인
- 이벤트 페이지 기준으로 사용자의 접속률이 가장 높았던 시간대 찾기
- 대부분 점심시간대 (오전 11시부터 13시 이전) 혹은 늦은 밤 시간대(21시-23시)에 많이 접속하는 것으로 확인
② 방문율이 가장 높은 시간대의 주요 CTA에 대한 Tap PV rate 비교
- 방문율은 늦은 밤 시간대가 높지만 주요 버튼에 대한 Tap PV Rate는 점심시간대가 좀 더 높은 것으로 확인
③ 광고를 태운 이후에, 하루동안 어느 시간대의 방문율이 가장 높았는지도 확인해보세요!
- 높은 방문 시간대에 방문한 사용자랑 가장 낮게 방문한 사용자와의 어떤 차이가 있는지도 비교 분석해볼 수 있습니다.
- 만약 인입을 목표로 하는 마케팅이라면 사용자들이 가장 접속률이 높은 밤 9시 이후를 목표로 설정할 수 있겠습니다. :)
- 사용자들이 인입 후에 특정 CTA를 누르는 것을 유도한다면 점심 시간대에 유도 마케팅을 실행하는 것도 하나의 방안일 수 있겠고요!
- 또한 하루동안 마케팅을 진행한 이후, 각 시간대 별로 사용자들이 어떠한 차이를 가지고 있는지도 함께 살펴보시면 광고 성과를 더욱 최적화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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