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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뷰저블 Beusable 8시간전

객단가가 높은 이커머스의 "방문빈도 기능" 활용해보기!

"방문 빈도 세그먼트" 기능 활용편

안녕하세요, 뷰저블팀입니다.


객단가가 높은 제품을 판매하고 계신가요? 

방문 빈도 세그먼트 기능으로 구매를 망설이는 고객님들을 분석하고,

개선 방향 목적을 설정해보세요!  




1. 개요 

- 사이트 분류 : Ecommerce 

- 목표 : 객단가가 높은 페이지에서 방문 빈도 별 사용자의 페이지 소비 현황 차이 

- 디바이스  : Desktop 

- 주로 활용 기능 : 방문빈도, 스크롤 히트맵, Tap히트맵   


2. 분석 방법

① 실제 객단가 별로 높은 페이지를 방문 빈도에 따라 분류하여 스크롤 히트맵 분석   

 방문 빈도를 1회와 2회-4회로 나눠서 선택 



② 방문 빈도에 따른 "구매하기"버튼의 클릭 수 및 클릭률 비교  

1회 방문한 사용자의 PV가 많지만 Click PV Rate는 2회 이상 방문한 사용자가 3배 이상 높음 (2.7%)  

대부분 사용자는 가장 처음 방문하여 구매를 결정하기 보다는 여러번 방문한 후 결정하고 있음 


③ 방문 빈도에 따른 스크롤 히트맵 비교  

1회 방문한 사용자가 제품의 스펙 영역에서 주목도가 높음 - 가장 처음 방문하였을 때 제품의 스펙를 가장 탐색함 

2회 이상 방문하였을 경우 1회 방문한 사용자보다는 빠르게 이탈하는 경향 : 이미 페이지를 충분하게 살펴본 이후이기 때문에 빠른 결정으로 이어질 수 있었던 것으로 분석  


3. 인사이트 

- 2회 이상 방문한 사용자를 대상으로 쿠폰 이벤트와 같이 구매 전환을 강력하게 이끌 수 있는 마케팅을 진행해 볼 수 있어요! 

- 혹은 사용자가 2회 이상 방문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앱 푸쉬 알림, 문자 알림 마케팅도 고려해 보세요!

- 또 가장 처음에 방문한 사용자들은 스펙 영역을 유심히 살펴보는 패턴이 발견되니, 제품 상세 스펙을 구간을 강화하여 제품에 대한 구매 설득력을 높이는 방안 모색해 볼 수 있습니다!  



▶뷰저블의 "방문 빈도 세그먼트" 기능 알아보기

▶뷰저블 UX Heatmap의 플러스 플랜이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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