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비욘드스페이스 Oct 16. 2019

공유오피스 성공? 비욘드스페이스 처럼 그냥 실행하라


비욘드스페이스가 불리한 입지 조건에서 90% 이상의 입주율을 달성할 수 있는 이유를 한 가지로 뽑습니다.

바로, 고객의 목소리를 가능한한 빠르게 적용하는 것. 그리고 즉시 실행하는것.


오늘 오전 비욘드스페이스 신내점 멤버와 점심을 먹다가, 신내점에 누울 곳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의견을 들었습니다. 그 멤버는 영상편집을 주로 하는 멤버라 밤을 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장시간 작업중에 잠시라도 누울 곳이 필요했던 것이죠. 출발 시간은 12:20분, 오후 3시에 신규멤버 미팅이 있었고 저녁에 가면 차가 막힐것이고, 내일 가려면 다른 스케쥴로 일정이 계속 미뤄질듯 했습니다. 그렇다고 인터넷으로 구매하자니 직접 보고 만져볼 수 없어서 망설여졌습니다. 그래서 일단 출발합니다. 고양 이케아 가구점으로 달려갔습니다. 그리고 침대 기능이 가능한 3인 쇼파를 빠르게 구매합니다.

다행히 3시에 딱 도착해서 망우점 신규 멤버 투어를 진행하고, 신내점, 망우점 두 곳에 쇼파베드를 배치했습니다. 모든 일정을 다 끝내고 나니 밤 12시를 넘어가고 있었습니다. 피곤했지만 쇼파베드에 편하게 앉아보고 누워보는 멤버분들을 보니 뿌듯하더군요. 누군가 보기에 성급한 결정일 수도 있습니다. 제가 만약 대표가 아니라 한 회사의 직원이였다면 불가능한 의사결정 입니다. 제가 성급하게 결정한것이 실패할 수 도 있고 손해를 볼 수 도 있습니다.


저는 살면서 작은 실패들을 계속 해왔습니다.

고3입시에 예비 8번으로 실패

모든 대기업 공채 탈락

GM자동차 3D모델링 인턴십 면접 실패

웅진코웨이 디자인 인턴십 프로그램 최종 탈락

삼천리자전거 인턴십 후 정직원 전환 최종 탈락

SK공유오피스 브랜딩 프로젝트 중 강제 하자

LG서브원 공유오피스 운영안 탈락

이제는 기억에서 흐릿한 실패들 입니다.(잊혀진 실패도 많습니다) 뭐 매 순간 안되고, 실패하고, 취소되고 되는 일이 없습니다.


그럼 앞으로 저는 어떻게 살아야 할까요? 실패한 결과들을 곱씹으며 좌절하며 살까요?

모든일이 다 잘 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이며 살까요?


정답은 아니요. 입니다.

그리고 비욘드스페이스의 정신도 아니요 입니다.


제가 이렇게 많은 실패로 인해 현재 별로인 인생을 살고 있나요? 아니요. 저는 실패도, 성공도 아닌 매 순간 머리속에 떠오르는 아이디어를 가능한한 실행 해보는 중입니다. 비욘드스페이스가 실패인지 성공인지는 정해지지 않았어요. 일이 진행되선 안되는 이유는 너무 많습니다. 그러면 이 일이 진행되어야 하는 단 한가지의 이유를 생각해보세요. 그 한 가지 이유는 존재하잖아요!


제가 확신하는데 그 한 가지 이유는 당신의 가슴을 뛰게 했습니다.


지금 실행하지 않는 당신을 만든건, 스스로예요. 당신을 움직이는건 당신입니다. 당신이 움직여야 해요.

그 누구도 대신 움직여 줄 수 없어요. 언젠간 하겠다고 다짐해놓고 실행한 것이 있을까요?


지금 당장 실행하세요.

저는 지금 당장 실행하는 사람이고,

저는 비욘드스페이스에서 당장 실행 중입니다.

비욘드스페이스가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는다면, 그 이유는 한가지 단지 실행했기 때문입니다.


실행하면 10% 성공이고, 가만히 있으면 0%,

움직이지 않으면 아무것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실행을 앞두고 고민이 있는 분이라면 이 글을 통해 움직일 수 있는 힘을 얻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혁신을 강조하는 당신이 정직원이 되지 못하는 이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