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은종 Nov 05. 2023

삶은 여행이고, 일어나는 모든 일은 날씨 같은 거다

은종의 마음에서 마음으로


삶은 여행이고,

우리 삶에 일어나는 일들은 날씨 같은 거예요.

비가 오면 비를 맞아 옷이 젖을 수도 있고

폭우가 퍼부을 때는 잠시 비를 피할 수는 있죠.

하지만, 비가 온다고 해서 나의 여행 자체를 멈출 필요는 없 어요.

쉬었다 갈 수도 있고, 경로를 바꿀 수는 있겠죠.

살다보면 우리 여행에 비바람이 불어올 때가 있어요.

안개가 끼어서 앞이 하나도 보이지 않을 때도 있죠.

그 때 그 때 나름대로의 풍경에 또 어떤 매력들이 있습니다.

날씨를 받아들이듯,

우리 삶에 일어나는 수 많은 일들을 일단 받아들이고

다양한 선택지를 고려하며 주도적으로 선택하고 나아가는 일,

그것이 우리의 몫이예요.


오늘도 당신은 어떤 비, 구름, 바람, 안개를 맞이하고 있나요?

어떤 날씨가 펼쳐지든 당신을 지지하고 응원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01. 프롤로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