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볼리 Nov 29. 2023

나는 지금 여수 밤바다

여수살이 2년차 엄마의 <프로젝트 : some of yeosu>


계절이 지나가는 여수에는

섬과 바다로 가득 차 있습니다.


가슴 속에 하나 둘 새겨지는 섬을

이제 다 못 헤는 것은

아직 나의 청춘이 다하지 않은 까닭입니다.


윤동주 시인의 <별 헤는 밤>을 조금 각색해보았습니다.

365개의 섬이 있는 도시, 여수에 온지 2년이 다 되어 갑니다.


남편을 따라 온 여수는 어느 노래의 가사 속에만 있는 도시였습니다.

아는 이 하나 없는 낯선 도시에서 우리 가족은 바다가 보이는 집에 살게 되었어요.

매일 아이와 바다를 바라보는 시간은 일상 속 행복을 발견하는 기회를 주었습니다.


내가 바라보는 아름다움을 여수의 여행자들이 전할 수 있다면


그렇게 프로젝트 : some of yeosu 를 시작되었습니다.



프로젝트 : some of yeosu

섬(some)이 많은 여수, 어떤(some) 여수의 순간을 담습니다.

여수의 섬과 바다를 담습니다.

여수가 지켜내야 할 가치를 담습니다.

https://www.instagram.com/some_of_yeosu/




프로젝트 1 - 여수의 섬과 바다를 담다


아름다운 미항도시 여수가 가장 낭만적인 세 곳을 이민정 작가님과 담았어요.


무슬목(muslmok)

무슬목에서는 혈도와 죽도라는 귀여운 자매섬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일출을 보기 좋은 곳으로 자갈해수욕장의 매력을 느낄 수 있지요. 



모사금(mosageum)

사랑하는 연인이 서로 마주보는 모사금은 낭만이 넘칩니다.

파도를 따라 걸으면 바다가 마음을 알아주는 느낌이예요.



섬달천(somedalcheon)

윤슬이 아름다운 섬달천의 물결을 바라봅니다.

새들이 쉬어가고 노을이 바다를 물들이는 곳이랍니다.



프로젝트 2 - 여수 패턴을 담다


도시를 담은 패턴이 있다면 어떨까요?

여수의 섬과 바다, 그리고 대표적인 오브제 6가지를 패턴으로 만들어보았어요.

진남관, 돌산 갓, 오동도 동백, 상괭이, 돌게, 돌문어를 패턴에 담았답니다.

오리엔탈 패턴전문가인 박현정 디자이너와 함께 여수바다 패턴을 제작했습니다.

바다에 비치는 햇살에 따라 밤바다, 낮바다, 아침바다 패턴이 되었습니다.


패턴에는 여수가 지켜내야할 것을 담았습니다.

2024년 재개관하는 진남관, 여수의 맛을 대표하는 돌문어와 돌게, 돌산 갓, 오동도에 가득한 동백도요.

그중 제가 가장 애정을 갖는 건 여수에 서식하는 토종고래인 상괭이랍니다.

여수 사도에서 만난 죽은 상괭이는 해양보호동물로 더 많은 상괭이가 여수에 머물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어요.

 

 


프로젝트 3 - 여수 친환경 여행굿즈 


이제 곧 여수의 겨울이 시작됩니다.

바다가 가까운 도시는 여름여행지로만 생각하기 쉽지만 여수는 낭만 겨울 밤바다가 있답니다.

이번 겨울엔 여수여행을 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낭만밤바다 친환경 여행굿즈 3종>을 제작했습니다.

여수패턴을 활용해 페트병에서 추출한 플라텍스 섬유로 리사이클링 피크닉 매트, 스트링 백팩, 사각 스카프를 만들었어요.


지난 4월 여수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창업준비교육을 우연히 들었습니다.

내가 느낀 여수의 순간을 담은 굿즈를 만들 수 있다면, 지구를 위하는 방식으로 전달할 수 있다면,

여수를 찾아 온 이들이 낭만을 담아갈 수 있길 바라는 마음으로 엄마의 도전이 시작되었습니다.


여수를 여행하는 동안에도, 다시 일상에 돌아간 뒤에도 여수를 추억할 수 있는 위 제품은 텀블벅 펀딩으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작고 예쁜 쓰레기가 아닌 여행을 기억하고 실용적인 여행굿즈로 낭만여수를 기억해주세요.

https://tumblbug.com/some_of_yeosu?ref=%EA%B2%80%EC%83%89%2F%ED%82%A4%EC%9B%8C%EB%93%9C



살면 사랑하게 되고, 사랑하면 전하고 싶습니다.

내가 사는 여수를 전하고 싶습니다.

내가 사랑하는 여수를 전하고 싶습니다.

프로젝트 : some of yeosu 의 도전을 응원해주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먹고, 사랑하고, 기억하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